현대중공업지주 배당금 지급일 +액면분할

현대중공업지주 배당금 지급일 액면분할

자세히 알아보자

 

 

작년인가 ? 33만원정도에..

현대중공업지주 (주)  1주를 매수했다.

음.. 정확히 보니 339,137원에 매수했군..

주린이 입장에서 이 금액은 굉장히 큰 금액이므로 

두근두근 떨리는 마음으로 매수했는데

1년이 훌쩍 지난 지금까지

계~~~속~~~ 마이너스다.. ㅠㅠㅠㅠㅠ

다른 기업은 몰라도 이 회사는 어렸을때부터

나와 연관이 있던 곳이라

1주 정도는 가지고 있고 싶었는데

계속 마음 고생을 시킬줄이야..

물타기도 시도하지 않고,

그냥 배당금 받는 목적으로

우선은 계속 가지고 있는 중이다.

 

현대중공업지주 배당금 지급일

2020년 작년기준으로 

18,500원을 지급받았다.

작년에는 신한금융투자 계좌를 이용했는데

1년동안 참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네..ㅎㅎㅎㅎ

 

 

작년 기준으로 배당금 지급일은 4월24일 이었고.

2021년도 4월 말일경으로 지급될 것이다.

그렇다면 2021년은 얼마를 받게 될까?

 

 

2021년 올해 기준으로

현대중공업지주 배당금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1주당 18,500원의 현금 배당이 결정되었다.

시다배당율은 5.93% 이고,

배당금총액은 2614억 7319억에 달한다고 한다.

33만원을 정기예금에 두었다면,

1년이자는 얼마를 받을 수 있나?

절대로 18,500원을 받지 못한다.

지금 비록..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지만 

쏠쏠한 배당금을 통해 조금이나마 위안을 받고 있다.

 

 

 

 

오늘자 기준으로 약 273,000원을 기록하고 있는데..

뉴스를 보니  우리나라 조선업은

3년 연속 세계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하니

1주 가지고 있는거 팔지않고

조금더 가지고 있을것이다.

4월12일 현대중공업지주가

창사 이우 처음으로 액면분할이 진행되기 때문이다.

 

 

 

액면가 5천원에서 1천원으로 액면분할이 되면 

1579만 8617주에서,7988만 3085주로 수량이 늘어나게되며

1주당 금액이 저렴해지기에

거래하기가 훨씬 수월하게 될 것같다.

나 또한 금액이 부담스러워 물타기를 못하고 있었는데..

접근하기 쉬워지는 금액이되면 조금 더 담을 수 있게 되어

평균 매입단가를 낮출수 있을것 같다.

그리고 이참에 가격도 좀 올랐으면 하는 바램이..ㅎㅎ

 

현대중공업지주 어떤회사인가?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인데

2017년 5월에 재상장한 기업, 지주회사이다.

주요 종속회사 & 자회사로

현대중공업과,한국조선해양,현대오일뱅크,현대건설기계 등이 있다.

1972년에 조선사업을 시작하여서

세계적인 종합중공업 회사로 성장하였다.

이때가 정말 최고 였는데.. 

조선 사업을 바탕으로, 해양,플랜트,전기전자시스템,

엔진기계,그린에너지, 건성장비 등등 다양한 사업에 진출하고 있어 

앞으로 더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곳으로 나는 생각한다.

 

 

2020년 9월 기준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27.9% 감소하였고

영업이익도 적자이고,..

당기순이익도 전자로 전환되었다.

올해도 그렇고 작년은

코로나때문에 대다수의 기업들이 힘들었을 것이다.

 

 

 

 

 

그렇지만 정유 사업에 편중된 사업구조를 다양화 하기 위해서

유류저장 및 윤활기유,석유화학 등에서

다양한 신규 사업으 추친하고 있고 중질유 분해시설등을 보유하여

국내 최고수준에 달하는 고도화율을 확보하였기에 

추가 수익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치며..

지금까지 현대중공업지주 액면분활, 배당금, 배당일에 대해 알아보았다.

나는 어느 기업이든 이익을 발생시켜 

회사도, 직원도,주주들도 모두 이익을 보길 바라고 있다.

그래야 우리 모두 잘 사는 대한민국이 될 테니까.

앞으로 더욱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액면분할되면 더 담게

돈을 많이 모아놔야겠다 ㅎㅎ

 

 

>>액면분할 되는 기업 카카오 주가 보러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