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디대 서울디지털대학교 문예창작학과(문예창작과)

서울디지털대학교 문예창작학과 무엇을 배울까?

올해도 며칠 남지 않았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사진 못지 않게 글 쓰는것도 참 중요하다고 느껴진다.

나는 글쓰기를 제대로 배워본적이 없는데.. 글을 잘 쓰고 싶단 생각이 많이 든다.

그리고 한 발 더 나아가 나의 글을 책으로 내고 싶단 생각을 종종 하게 된다.

브런치 작가에 도전해보고 싶지만..

나의 실력은 내가 잘 알기에... 

도전하기전 전문적으로 글 쓰는걸 배우고 싶단 생각을 많이 했었다.

내가 집에서 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서디대, 서울디지털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가 있다는걸 알게되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입학하면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가 있다.

대학교인데 사이버대학교인 것이다.

요즘 비대면 언텍트 시대이기도 하고, 아이를 키우는 주부인지라 집을 오래 비울 수 없는데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드는건 참으로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서디대는 5년 연속 재학생이 1만명 이상이고 

사이버대학 중 최다 자격증 과정이 운영중이라 한다.

수업료도 최저 수준에 가깝다고..

그리고 장학금 제도가 있다고 한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장학금 얼마일까?

 

알아보니, 연간 1만9천명에 해당하는 학새들이 장학금을 받고 있다고 한다.

학생수가 많은 만큼 많이주는 건가? 장학금이 얼마만큼의 금액인지는 모르지만 

조금이라도 받는다면 ,학업에 큰 도움이 될 것같다.

요즘 같은 시기는 누구나 힘들기에..

 

서울디지털대학교 문예창작과는 국내 대학의 문예창작학과 42개 중에서 학생수가 1위라고 한다.

그리고 매년 10명 이상의 등단자를 배출하고 있다고 하는데, 지금 나에게 있어 등단은 정말 꿈같은 일이다.

열심히 공부하나면 등단할 자격을 갖추게 되는건 아닐까?

그렇다면 문예창작학과에서는 무엇을 배울까?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자!

 

서디대 문예창착과에 입학하게 되면 

문예창작첫걸음, 세계문학기행,한국문학사,문학개론,창작기초,문장지도,삶과표현,청소년소설의이해와감상 등 기초과목을 배운다.

그리고 문예사조사,현대시론,현대소설론,현대비평론,현대작가론,한국문학의이해 등 심화과목을 배우고 

전문가프로그램으로 시창작,산문창작,영상문학,아동문학 등도 배우게 된다

마지막으로 독서와논술지도, 문학과저널리즘,실용음악가사론,희곡의 이해,동시대의 문학읽기 등 전공응용과목도 배울 수 있다.

하나하나 살펴보니 학습 커리큘럼이 체계적으로 짜여져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교수진들도 아래에서 확인해보자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국문학과 석사,박사수료한 오봉옥 교수학과장님부터 

임헌영교수님,임정진교수님,김종광 특임교수님 등등.. 유명하다는 교수님들이 계신다.

창작 동아리 활동부터, 교수님들이 1:1 창작지도를 해주어 내공을 탄탄하게 쌓을수 있을것 같다.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단순하게 배움만 할 것인가!

서디대 문예창작학과와 관련된 다양한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게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

 

 

 

졸업후에는 

순수 문학 작가, 미디어 문학 &웹소설 작가, 대중매체, 영상매체,출판계,영화계,평론가,카피라이터,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나는 가장 접근하게 쉽게 웹소설 작가를 해보고 싶다.

스토리를 탄탄하게 짜보고 싶다. 

서울디지털대학교 2021년 1학기 신입생,편입생 모집기간은 2월17일까지이다.

 

제2의 도전을 하고 싶단 생각이 든다. 

 

서울디지털대학교 말고도 정말 많은 사이버대학교가 있는데 한 살이라도 젊을때 

배움의 길을 가볼까.. 심각하게 고려중이다. 2020년 한 해는.. 너무 의미없게 지나버렸기에..

어떤 결정을 하든, 난 내 길을 응원할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