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5 충전기 C타입 어댑터 따로사야하네?

갤럭시 워치 5 이틀째 사용 중. 배터리 용량이 약간 커졌다고 했는데 정말로 그렇다. 워치 4와 비교했을 때보다 확실히 배터리 줄어드는 속도가 늦음.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으니 충전기가 문제였다. 갤럭시 워치 5 충전기 별도로 필요하다.

 

갤럭시워치5 충전독
갤럭시워치5 충전독

충전 케이블은 본품과 같이 들어 있다. 

사은품으로 충전독을 받아서 충전독에  케이블 연결했고, 배터리가 10% 남아서 충전기에 꽂으려고 하는데

응? 단자가 안맞는데?

 

갤럭시워치5 충전 케이블
갤럭시워치5 충전 케이블

갤럭시노트2 0 울트라, 갤럭시탭 S8울트라를 충전시키는 충전기라 당연히 맞겠거니 했다. 워치 4도 그렇게 충전했으니까. 그런데 왜 안 맞는 거야!!! 자세히 케이블을 보니.. 세상에.. C타입이네?  

 

 

 

당장 충전이 급하기에 탭에 연결해서 완충했더니, 탭 배터리가 7%까지 하락 바로 갤탭을 충전시켰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확인하니 C타입에 꽂을 수 있는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했다.

계속 이렇게 충전할 수 없으니.. 하아.. 새로 사야 하네..

 

어댑터
어댑터

C TO C 케이블과 25W 어댑터가 들어있는 걸 사려고 했는데 문득, 콘센트에 무엇이 꽂혀있는지 궁금해서 확인해보니, 세상에, 45W 어댑터가 꽂혀있네! 아마 갤럭시탭 S8울트라 살 때 받았던 것 같다.

집에 있는 것도 모르고 새 걸 사려고 했다니..

아마 갤탭을 안 샀으면, 분명히 추가로 사야 하는 템이 맞긴 하지만 말이다.

 

 

어댑터
어댑터

갤럭시 워치 5 충전 케이블은 C 타입이라서 이런 어댑터가 꼭 필요하다. 아니면 충전을 할 수가 없다.

고속 충전을 위해서는 25W 이상의 어댑터를 사야 한다.

삼성 정품을 사면 가격대가 비싸고 호환 제품을 구입하면 저렴한 대신 오래 못쓸 수 있다고 하니 뭐가 더 나은지는 각자의 판단이 필요하겠다.

나는 정품을 사려고 했는데, 어댑터는 굳이 정품 안 사도 된다는 남편의 말이 떠오른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