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환불 기간 영수증 있을때 없을때

<다이소 환불 기간 & 영수증 있을때, 없을때>

의자끄는 소리가 시끄러워 의자 다리에 씌울 커버를 사러 다이소에 방문했다. 없는게 없는 곳인 만큼 정말 다양한 물건들이 있었는데 그 중에서 눈에 띄는건 발커버! 귀여운것도 있고 촌스러운것도 있었지만 나의 목표는 이게 아니다.

 

나는 요거! 체어슈를 사러 왔다. 의자다리에 쏙~ 끼우면 소음와 미끄럼을 방지해주니까 하나 사 놓으면 요긴하게 잘 사용할 수 있다.가격도 개당 1천원밖에 안하니까 완전 가성비 갑 아이템!! 그런데.. 사이즈가 1호,미니, 2호 등 다양하다. 

다리 굵기좀 재보고올껄..ㅋㅋㅋ 고민고민하다가 미니 사이즈 3개를 구입했는데 작네..? ㅠ 1개는 이미 뜯어서 환불이 안되지만, 뜯지않은 새거 2개는 교환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을것 같기에, 다시 매장에 방문했다.

 

 

다이소 환불기간은 제품 구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영수증 또는 전자영수증, 결제카드를 챙기고

구입한 매장에서 환불교환 받을 수 있다. 포장이나 가격택이 훼손되면 불가능하니, 구입의사를 취소할 생각이면 

포장도 뜯지말고 그대로 가져가야 한다.

 

나는 구입 즉시 물건을 잘못구입하였기에 환불 할 생각으로 포장도 뜯지 않고 잘 뒀다가 어제 외출할일이 있어 구입한 매장으로 겸사겸사 방문하였다.지점 별 차이가 있을수 있는데. 환.불.교.환.은 카운터가 따로 있어서 다이소 환불 영수증과 결제 카드를 가지고 가면 즉시 해결할 수 있다. 현금으로 구입했으면 그냥 영수증만 챙겨가면 된다.

 

 

카드로 결제 했기에 전에 샀던 날 승인금액을 모조리 취소하고,

환불할 물건 금액 2천원을 차감후 5,550원을 재결제하는방법으로 처리가 된다.

체크카드의 경우 환불대금은 일주일내로 입금이 되니 느긋하게 기다리면 된다.

 

그런데! 내 앞에 있던 어떤분은 영수증을 분실했나보다. 영수증은 없지만 환불이 하고 싶어 결제 카드만 가지고 왔다.

그럴경우에도 환불이 가능할까? 직원분과 그 분의 대화 내용상 가능은 한 것 같다.영수증은 없지만 

어떤 포스기로 물건을 구입했는지 알면 가능한다보다.기다리면서 보니까 결제카드와 구입한 물건의 바코드를 열심히 입력하던데.. 하다가 잘 안되서 내 일처리를 먼저 해주었는데 이어지는 대화를 들어보니 손님이 다른 포스기(계산대)에서 한 번 더 해줄수 있는지 물어보더라는.... 

 

 

다이소 환불은 영수증 지참하고 결제한 카드와 구입한 상태의 물건 그대로 가지고 가면 바로 해준다.

만약,영수증이 없어졌다면 직원분에게 환불가능한지 물어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