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주식옮기기 주식이체 방법

계좌이체만큼 자주 쓰는 주식 이체. 주사용 계좌인 한국투자증권에 다양한 종목을 가지고 있는데 상황에 따라 대체출고를 자주 하는 편이다. 하다 보면 쉬운데 처음에는 어려운 주식 옮기기 주식 이체 방법 한투 앱 MTS에서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한국투자증권 주식옮기기 (주식 이체)

한국투자증권 메인화면
한국투자증권 앱 메인 화면

한투 앱에 접속한 후, 하단의 [메뉴] 메뉴를 눌러주면 각 항목별로 전체 메뉴를 볼 수 있다.

화면 상단에 [계좌/서비스] 탭을 눌러주고 이체 메뉴 화면에서 [유가증권 출고]를 눌러준다.

 

한투앱 메뉴
한투 앱 출고계좌정보

[유가증권출고] 메뉴로 이동하면 보내는 계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나는 여러 개의 계좌를 가지고 있는데 보낼 주식을 가지고 있는 계좌를 선택하고 하단의 [이체 출고 신청] 메뉴를 클릭한다.

 

 

출고 시 필수 확인사항 메시지가 뜬다. 

출고 처리가 완료된 건은 취소 처리가 불가능하기에 입고 계좌 및 출고수량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주식 이체를 해야 한다.

 

 

 

잔고내역
계좌 잔고내역

화면이 넘어가면, 내가 가지고 있는 종목과 주식이체 수량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잠깐! GS리테일 같은 경우는 목록에는 있는데 출고 가능 수량이 0개이다. 이건 내가 지난주 금요일에 매도한 종목이라 잔고내역에는 뜨나 출고를 할 수 없다. 주식은 체결은 되어도 2 거래일이 지나야 거래 완료가 되기 때문에 아마 내일이면 GS리테일은 잔고 목록에 뜨지 않을 것이다.

어쨌든, 내가 보낼 종목과 수량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준다.

 

입고계좌선택
입고 계좌 선택

이제는 입고 계좌를 선택하면 한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옮기기 는 한국투자증권은 물론 키움증권, KB증권 등 모든 증권회사가 가능하다. 계좌이체하는 것처럼 증권사와 계좌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누른다.

 

마지막 확인 화면
마지막 확인 화면

한국투자증권 주식옮기기 주식 이체 수수료는 2,000원이고 종목 별로 부과한다. 가령 삼성전자만 보내면 1종이기에 2천 원. 수량은 상관없다. 만약 삼성전자, 현대차 2 종목을 보내면 수량 상관없이 수수료는 4천 원이다. 참고로 한투 계좌에서 한투 계좌로 보낼 때에는 수수료가 0원이다.

 

 

그래서 나는 여러 개의 계좌를 만들어서 주사용 계좌, 유배 계좌, 장기투자계좌로 분류하였고, 유배 보낸 종목이 상승하면 주사용 계좌에 옮겨서 매도하고. 이런 식으로 활용하고 있다.

 

어쨌든, 출고 계좌를 확인 및 내 핸드폰 번호를 입력 후 [이체 출고]를 눌러주면 한투 앱에서 주식 옮기기 끝!

 

아래의 글은 키움증권에서 주식 옮기기 이벤트에 대한 글이다.

한투 앱에서 유가증권 출고하여 2만 원 받기로 예정되어 있다.

 

 

 

키움증권 주식옮기기 이벤트 (타사 대체입고)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두 개의 증권사를 이용하는데 거래금액도 크지 않은데 계좌가 나뉘다 보니 집중이 안된다. 또 한투 앱 구버전이 종료되고 새로 나온 앱을 써야 한다고 하기에 키움의 영

bongm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