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자동차세 연납신청방법 납부방법

<2021 자동차세 연납신청방법 및 납부방법 알아봐요>

2021년 1월 새해가 밝아오면서 가장 먼저 생각난것이 자동차세 연납 이었어요. 새해가 밝자마자 큰 목돈이 나가는게 속이 쓰리긴하지만.. 어차피 내야 할 세금이고, 작년말부터 이미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었기에 10% 나 할인받을 수 있는 연납제도는 꼭 이용하여 절세를 해야합니다.오늘은 2021년 자동차세 연납신청방법과 납부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이란?

기존 6월 12월 두 번에 나눠서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연초에 일괄 선납하는 것으로, 총 세금의 10% 나 할인받을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절세방법이에요. 어차피 내야하는 돈이라면 할인 받을 수 있을때 미리 내는것이 돈도 아낄수 있고 신경도 덜 쓸 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겠죠? 그리고 미리 내야 할 세금을 모아둔다면 부담스럽지 않게 납부가 가능합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방법

저는 수년째 연납을 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기존 연납 신청자는 따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고지서가 자동으로 발송되기 때문에 고지서가 도착하면 그때 납부해도 됩니다.  올해 처음으로 자동차세 연납 하실 분이라면 아래의 방법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첫번째 : 현재 거주고 하고 있는 군,구 의 세무서에 전화해 신청한다. 대구 중구에 사는 분이라면 중구 세무서에 전화를 걸어 이름과 차량 번호를 말하면 고지서를 집으로 보내줍니다.

★ 두번째 :  서울에 거주 하고 있다면 서울시 ETAX 에서 자동차세 연납 메뉴를 선택하고 신고 납부 하면 됩니다.

★세번째 : 서울이 아닌 그 외 지역은 위택스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시,구,군청,읍사무소 면사무소 등으로 신청하면 2~4일내로 고지서를 받을 수 있으니 편한 방법대로 신청하면 됩니다.

 

자동차세 연납 납부방법

기본적으로 은행 등의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지로 납부를 하면 됩니다.

서울시의 경우 서울 ETAX에서 21년 1월5일 화요일부터 1월 말일까지 납부 하면 됩니다.

서울이 아닌 그 외 지역은 1월 16일 토요일부터 납부 말일까지 내면 됩니다.

 

 

위택스 부터 인터넷뱅킹, 스마트폰, 1599-3900 카드납부 ARS 를 통해 납부할 수 있어요.고지서를 분실 또는 훼손 한 경우에는 주민센터에서나 구청 세무과에서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1월 3월 6월 9월
10% 7.5% 5% 2.5%

참고로 자동차세 연납은 1월 뿐 아니라 3월,6월, 9월에도 할 수 있는데요,뒤로 갈수록 할인율이 낮아지기 때문에 이왕 낼꺼 1월달에 10% 할인 받을 수 있을때 내는게 이득입니다.  저는 작년 기준으로 51,930원을 공제 받았습니다. 연납하지 않았다면 절약할 수 없는 금액이니 꼭 자동차세 연납 신청방법 확인하시고 선납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2021 자동차세 연납신청방법 및 납부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연체되면 가산세가 붙는 만큼, 10% 할인 받을 수 있을때 한번에 내는걸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