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대구사는 사람이 알려주는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가 대구에 정착한지도 10년이 훌쩍~ 넘었네요. 서울사는 친구들이 이따금 놀러올때면 대구의 어느곳을 소개시켜줄까? 어느곳으로 놀러갈까? 고민이 많았는데 오래살다보니까 연령대에 따라 추천하고 싶은 곳이 달라지기도 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장소도 알게 되었어요. 오늘은 누구나 방문하기 좋은,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곳을 선정해보았어요.

 


 

1. 대구수목원

대구 가볼만한곳 첫번째는, 피톤치드를 다량으로 흡입?할 수 있는 곳으로~ 산책하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원래는 쓰래기 매립장이었는데 생태적 식물공간으로 복원하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곳중의 하나이죠. 저도 아이와 함께 종종 방문했는데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어 좋아요.

 

2.달성공원 

 

대구에서 가장 오래된 공원인 달성공원! 코끼리, 원숭이 등 다양한 동물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오래되었지만 그만큼 세월의 흔적을 엿볼수있는곳이라 많은 가족단위로 찾는 분들이 많고 데이트 하는 연인들, 친구들끼리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죠. 달성파출소 맞은편에 위치하고 달성공원역이 있기에 차가 없어도 방문하기 수월합니다.

 

3.두류공원

산책하기 좋고, 가볍게 운동하기 좋은 두류공원. 봄이면 벚꽃이 정말 아름답게 피는 곳입니다. 작년에는 코로나 때문에 벚꽃구경을 못했는데요,올해는 빨리 잠잠해져서 핑크핑크한 벚꽃을 구경하러 가고 싶군요. 두류공원에서 치맥페스티벌이 열리기도 했고, 야외음악당에서 돗자리 펼쳐놓고 치킨배달시켜먹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4.이월드

서울에 롯데월드가 있다면 대구에는 이월드 놀이동산이 있습니다. 대구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으로, 자차로 방문하기 쉬우며, 앞서 설명한 두류공원 마중편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습니다. 놀이공원 특성상 입장권 및 자유이용권이 필요하며, 할인받는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월드는 시설이 조금 낡긴 했지만 젊은이들이 좋아할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어 가족단위, 연인,친구들끼리 자주 방문합니다. 대구에서 가장 큰 규모의 놀이동산으로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으로 꼽아봤습니다.

 

 

 

이월드 자유이용권 할인카드 연간회원권 가격 알아보자

<이월드 자유이용권 할인카드 & 연간회원권 가격 > 지난 1월1일 2년?3년만에 이월드에 다녀왔다. 우리 아이 어릴적에는 연간회워권 끊어서 자주 방문했었는데, 너무 타는것만 타고 생각보다 잘 안

bongmi.tistory.com

5. 83타워

서울의 랜드마크 남산타워, 대구의 랜드마크는 83타워입니다. 두류산 정상 부근에 위치한 전파 송출용탑입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대구의 풍경은 너무나 아름답고요~아이스링크와 푸드코트 (푸드폴리탄) 카페, 매직아트, 애슐리 등 즐길거리 먹거리도 풍부합니다. 벚꽃 축제가 열리면 정말 아름다운 곳 입니다.

 

6.봉무공원 

 

팔공산 자락에 조성된 레포츠 공원입니다. 족구장,농구장,배트민턴장,테니스장,롤러스케이트장 등의 각종 체육 시설이 있고요,야외공연장,나비 생태원, 나비생태 학습관도 있고,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야영장도 있는데 1박을 하기 보다는 아침에 텐트나 그늘막 텐트를 치고 놀다가 해가 지면 철수하는 식으로 이용합니다.

 

7.강정보 디아크

달성군 다사읍에 위치한 강정보와 강정보 디아크광장입니다. 멋진 외관의 디아크 건물은 낮에도 멋있고, 밤에 불빛이 들어오면 그 자태가 더욱 멋집니다. 디아크광장은 광장히 넓어서 자전거,인라인스케이트, 바이크 등을 탈 수 있고요, 강에서 오리배도 탈 수 있어요.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연날리기 하는 분들도 많이 옵니다. 가끔씩 공연도하고 현대미술제 등 다양한 행사와 축제가 진행되는 곳 입니다.

 

8.마비정 벽화마을 

마을 곳곳이 포토존인 마비정 벽화마을은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부각되고 있는 곳이에요. sbs 런닝맨 촬영장소로 더욱 유명해 졌으며 마을 전체가 6~70년대 농촌의 풍경을 담고 있어 더욱 정겹게 느껴진답니다. 국내에서 유일한 연리목과 연리지 사랑나무부터 국내 최고령 옻나무와 대나무 터널길, 이팝나무 터널길이 있어 자연과 하나되어 정겨운 벽화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어요.

 

9.김광석길(김광석다시그리기길)

가수 故 김광석님이 살았던 대봉동 방천시장 인근 골목에 위치하며, 김광석님의 삶과 음악을 테마로 조성한 벽화거리입니다.

 

마비정 벽화마을과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350m 나 되는 길이의 벽면에 김광석님 조형물과 포장마창체서 국수를 말아주는 모습,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모습 등 김광석님의 모습과 노래 가사들이 다양한 벽화로 그려진 곳이에요. 

 

카페 및 식당들도 많고,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상점들도 있고요, 제가 방문했을때에는 버스킹 무대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코로나 사태가 터지기 전입니다.

 

10.수성못(수성유원지)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장소는 수성못 (수성유원지) 입니다. 저도 바람쐬고 싶을때, 오리배 타고 싶을때 종종 방문하는 곳입니다. 은은한 수성못을 바라보며 산책하기 정말 좋습니다. 야경은 정말 멋지니 밤에 데이트 장소로 손꼽히는 대구의 명소 입니다.

다양한 공연도 이루어지고 수성못 서쪽에는 우주선과 유람선, 바이킹, 회전목마등의 놀이기구가 있는 수성랜드도 있어 가족단위로 방문하기 좋은곳입니다. 다만 수성랜드는 세월의 흐름이 많이 느껴지는 곳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대구 사람이 알려주는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을 마치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