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직접 가본곳 위주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작년 이맘때~ 1박2일 부산 호캉스를 즐기려고 아침저녁으로 검색했던 기억이 납니다. 부산은 바다가 아름답기도 하고 인정이 많고 정겨운 도시이기에 당일치기 또는 여행지 코스로 인기가 굉장히 많은데요~ 오늘은 부산에 사는 친한 언니에게 물어보고, 제가 직접 방문해 본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소개해드릴게요!

 

 

 

1. 태종대

부산에 사는 언니가 적극 추천해준 태종대입니다. 부산 일대에서는 보기 힘든 울창한 숲과 기암괴석의 해식절벽 & 푸른 바다와의 전망이 환상적인 곳입니다. 옛날에는 신선이 살았던 곳이라 하여 신선대 라고도 불렸으니 얼마나 그 아름다운 장관은 눈으로 직접 봐야합니다. 저는 5년전쯤? 다녀왔었는데 탁 트인 푸른바다를 보니 스트레스가 뻥~~ 뚫렸던 기억이 아직까지도 생생합니다.

다누비열차로 태종대를 한바퀴 삥~ 돌아볼수도 있고 중간에 내리고 싶은 장소에서 하차 할 수 도 있으니 다누비 열차도 이용해보세요. 참고로 저는 일요일에 방문해서 1시간정도 줄을 서고 탑승했지만 줄 선 보람이 있는 다누비 열차입니다!

 

 

2.광안리 해수욕장

매년 가을 화려한 불꽃축제가

진행되는 광안리 해수욕장은 깨끗한 수질을 자랑하는 해수욕장의 한 곳 입니다. 광안리 해수욕장 주변에는 독특한 분위기의 레스토랑과 카페, 300여곳의 횟집이 있어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관광명소이기도 해요.

특히 밤이 되면 소름끼치도록 아름다운 광안대교의 야경은 눈에 꼭 담고 와야 합니다.

 

 

3. 용궁사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번째는,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에 위치한 해동 용궁사는 고려시대에 공민왕의 왕사였단 나옹 혜근이 창건하였는데요, 봉래산 끝에 절을 짓고 산 이름을 봉래산, 절 이름을 보문사라 지었습니다. 저는 믿는 종교가 없는 무교 입니다. 그런데 부산사는친구가 굳이 불교를 믿지 않더라도 부산에 놀러 왔으면 용궁사에는 가봐야 한다고 해서 따라갔었던 기억이 나네요.

사람들이 정말 많았고 바람이 많이 불었고 짙은 푸른색의 바다와 하얀 파도가 철썩이는 장면이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10년도 더 오래전에 방문했는데도 말이죠.. ㅎㅎㅎ 불교를 믿는 분이라면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4.감천문화마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번째 장소는 사람사는 냄새가 물씬 풍기는 감천문화마을은 생활과 예술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1950년대 6.25 피난민들의 삶의 터전으로 시작되었나 지금은 마을 곳곳이 예술작품으로 가득한 곳 입니다. 마을 곳곳이 포토존이기에 방문 인증샷, 인생샷을 남길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특히 감천문화마을의 핫한 포토존은 어린왕자와 사막여우가 있는 곳인데 부산만의 풍경까지 한번에 담을 수 있습니다.감천문화마을 방가방가 게스트하우스 및 숙소를 잡고 여행한다면 부산의 정겨운 느낌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부산여행을 계획하신다면 감천문화마을은 꼭 가보시라 추천드리고 싶어요. 

 

5.기장시장

기장읍 기장읍 대라리에 위치한 기장시장. 다양한 해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옛 전통시장 입니다. 오징어 해삼 대게 등 싱싱한 해산물을 구입할 수 있고 횟집이 많아서 회와 대게를 먹으려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싱싱한 해산물도 만나보고 신기한 것들 구경도 하고~ 눈과 입이 즐거운 곳입니다.

 

6.이기대 수변공원

부산 남구 용호동 산 122에 위치한 이기대 수변공원은 해안 일대가 기기묘묘한 바위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그 길이가 약 2km 라고 하니 그 모습이 참으로 장관입니다. 바다와 접해 있어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이 자주 찾는다는 이기대 수변공원! 산책로가 조성이 잘 되있어 부산시민들도 자주 찾는 곳 중의 하나입니다. 이기대 수변공원을 둘러보는데 약 1시간 30분정도가 걸리므로 느긋한게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7.부평깡통시장

부산의 중심에 위치한 전통시장으로 국제시장과 자갈치시장과 같이 부산을 대표하는 시장중 하나입니다. 부평깡통시장은 국내 최초로 야시장을 개장했는데요, 세계의 다양한 전통음식부터 우리의 먹거리까지 다양하게 맛 볼 수 있어 미식가라고 한다면 꼭 한 번 방문해야 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8.해운대 해수욕장

부산하면 빼 놓을 수 없는 그곳!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중 한 곳은 바로 해운대 해수욕장입니다.

한국 8경의 하나로 손꼽히는 명승지이고, 주변의 카페,호텔,식당 등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명소중의 한 곳이지요.저도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은 다섯번도 더 가본것같은데 갈 때마다 늘 새로운 곳 이기도 합니다. 여름에는 해수욕을 즐기러, 겨울에는 겨울바다를 보기 좋습니다. 작년 이맘때쯤엔 해운대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호캉스를 하고 왔는데 1년이 다되가는 지금도 그날의 기분좋음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신관 오션테라스

올해 1월달에 방문했던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수영도 마음껏 하고 씨메르 온천도 조식도 넘넘넘넘 좋았다. 연인끼리, 가족단위로도 여행가기 딱 좋은 곳 해운다 바다 바로 앞에 있어서 씨뷰 또

bongmi.tistory.com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에는 5성급 호텔들이 많아서 호캉스의 성지이기도 합니다. 부산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당일치기보다는 1박2일, 2박3일 일정으로 방문하는것이 좋습니다.

 

 

9.동백섬

울창한 동백나무와 묵직하고 우거진 소나무의 절경이 참으로 아름다운 동백섬! 부산 가볼만한곳 해운대에 갔다면 동백섬은 꼭 가봐야할 곳 중의 하나인데요, 일주도로와 정상에 오르는 오솔길의 산책로는 많은 사람들이 찾곤 합니다. 나무와 바다가 어우러진 동백섬을 걷고 있노라면 자연과 하나되는 기분이들더라고요~ 해운대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참으로 아름답게 나온옵니다!계단이 많기는 하지만 그렇게 어려운 코스는 아니고 전망데크에서 바라보는 바다는 정말 예쁘니 꼭 가보시길 추천~

 

10.해운대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

신비로운 바다 속 세상이 궁금하다면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으로 고고싱~ 다양한 해양생물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고 이빨이 어마어마한 상어도 볼 수 있어요. 발밑으로 상어가 지나가는 샤크워크 다리가 후들후들 떨린답니다 ㅎㅎ;  해운대 씨라이프 아쿠아리움 입장권은 미리 할인 받고 예매해 두는걸 추천해요. 할인 받지 않으면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거든요~!

 

가족 및 연인과 같이 방문하기 좋으며 특히 아이들이 있다면 시간 가는줄 모르고 구경할 거에요. 요즘은 또 코라나 때문에 사람이 별로 없다고 하니 여유롭게 관람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지금까지 부산 아이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곳의 장소를 알아보았습니다.그 어디를 가도 후회하지 않을 부산의 명소중의 명소입니다. 하나씩 정리하고 나니 저도 이번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부산으로 1박2일 여행을 가고 싶은데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은 가봤으니 해운대의 웨스턴 조선 호텔이나 하얏트 호텔에 1박 하고 휴식을 취하고 싶네요.아니면 예쁜 펜션을 잡고 바베큐파티도 하면서 여행의 꿀맛을 느끼고 싶습니다 ㅎㅎ

가족과 연인과 방문하시어 좋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추천 하루코스 베스트6

가을바람 솔찬히 불어오니 어디로든 떠나고픈 내 마음~ 어디로 놀러가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첨성대 쪽 핑크뮬리가 예쁘다고 해서 다녀온 적이 있었다. 대구에서 경주는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

bongmi.tistory.com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대구사는 사람이 알려주는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가 대구에 정착한지도 10년이 훌쩍~ 넘었네요. 서울사는 친구들이 이따금 놀러올때면 대구의 어느곳을 소개시켜줄까? 어느곳으로 놀러

bongm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