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쉘석유 배당금 배당일 주가 어떻게 될까?

한국쉘석유 배당금 배당일 주가 오를까 내릴까?

 

작년부터 증권에 눈을 뜨기 시작했다.삼성전자부터 한 주 두 주 차곡차곡 모아 가면서 배당수익을 노렸다.

나는 원체 부지런하지 않아 단기간에 사고 팔고 하는 성격이 못된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투자를 하며 배당금이 높은 종목을 좋아한다.그래서 작년에 배당금 많이 주기로 소문난 한국쉘석유 회사의 주식을 매수 했는데.. 코스피가 3천을 돌파하는 이 순간에도 한국쉘석유 주가는 계속 마이너스를 기록중이다. ㅠㅠ

 

 

주린이인 나는 동네 슈퍼마켓처럼 갖고 싶은 회사의 주식을 적게는 1주 많게는 5주 10주씩 매수하곤 하는데..

한국쉘석유 주가는 내가 매수당시 매우 비쌌던걸로 기억난다. 그래서 2주? 밖에 못 샀는데.. 그게 계속 마이너스니 속이 상할수밖에..

 

오늘자 기준으로 -12.93%를 기록중이다. (오늘 1주 추가매수함..ㅋㅋ) 그런데 이것도 많이 회복되었단 사실.. 몇 달 전에는 30?40% 까지 내려간적이 있었다. 한국쉘석유 주가가 이렇게 계속 내리막일줄 예상했다면 이 돈으로 삼성전자를 사는건데.. 그럼 엄청 올랐을텐데.. 아쉽단 생각이 하루에도 몇 번씩 들곤 한다. 그리고 손해보면서.. 매도 할까 말까? 매일 고민한다. 지금 현재 마이너스 수익을 기록중인데 ,매도를 하게되면 손실은 확정이며, 그와 함께 세금도 지출 되기에 매도에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

 

한국쉘석유 주가 앞으로 어떻게 될까?

 

 

한국쉘석유는 세계적인 석유 회사 메이저 로열더치쉘 그룹의 국내 법인 윤활유 회사이다. 부산의 윤활유 공장에서 윤활유와 그리스를 주로 생산 한다고 한다. 주로 기계류와 자동차,선박 등에 사용되며 경제가 성장할 수록 증가하는데 코로나여파를 피해가지 못한 기업인것 같다. 그래도 다행이 영업이익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시가총액3,322억원으로 시가총액으로 코스피 414위에 자리잡고 있으며52주 최고 금액은 319,000원, 최저는 203,000원이다. 1년내 차트를 보니 최고가는 320,500원을 갱신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와 비교했을때 거래량은 적은 쪽에 속하는 것 같다. 거래량이 많아야 나중에 팔고 싶을때 빨리 팔 수 있는데.. 

 

한국쉘석유 매출은 지난 4년동안 정체되었다고 볼 수 있다. 2016년부터 2100억원을 유지해오고 있으면서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등락을 반복했다. 최근 연간 실적과 최근 분기 실적표를 보니 영업이익은 늘어났지만 순이익은 조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기차가 앞으로 나온다 하지만.. 석유관련된 사업은 당분간 (내가 살아있는동안은) 쇠퇴하지 않을것 같다. 코로나 사태가 끝나면 원금 회복은 물론, 플러스로 될 것같은 느낌이 들어 오늘 추가매수 1주 했고 현재 총 4주를 보유하게 되었다.

 

한국쉘석유 배당금

올해 받을 수 있는 한국쉘석유 배당금은 얼마일까? 작년에는 32,000원이 내 계좌로 입금되었다.

 

이때 아마 3주를 가지고 있었던 것 같은데.. (별도로 기록을 해 놓지 않으니 이렇게 기억의 오류가.. 메모는 필히 작성해놔야한다. 특히 돈과 관련해선 더욱더.. )

 

 

수익률은 마이너스를 기록중이지만 한국쉘석유 배당금은 나름 두둑하게 받아 작년에 만족했었던 기억이 얼핏 난다.2019년 3분기 순이익 누적보다, 2020년 3분기 순이익 누적이 약 17% 증가했다고 하여 

한국쉘석유 배당금은 작년보다 17% 늘어난 1만 8천원~ 1만 9천원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다. 부디 작년보다는 더 많이 나와주길!! 그리고 주가도 쭉쭉 올라주길 바래본다. 

 

 

한국쉘석유 배당일

결산배당일은 12월 31일이다. 2020년 12월 28일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배당을 받을 수 있다. 

결산배당일 배당금 지급일은 4월 정도이다. 작년에 4월 23일에 입금되었으니 올해도 그 맘때쯤 입금될 것 같다.

 

 

★2021년 현재 한국쉘석유 4주 보유중

올해 목표 1주더 매수하여 숫자 5 맞추자!

 

 

<같이보면 좋은 글>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webservice

아,기다리고 고,기다렸던 삼성전자 배당금이 지급되었다. 난 알림을 해 놓지 않았기 때문에 거래 내역을 보고 알았네..? -.-;; 삼성전자 우선주 매수, 배당일 배당금 알아보자 삼성전자 주식을 30

bongmi.tistory.com

 

 

현대차 우선주 현대차2우B 현대차3우B 차이점 배당금

<나의 재테크 신념> 배당주를 모으자. 그리고 오래 가지고 간다. 처음에는 삼성전자를 샀지만 이제는 삼성전자우 를 산다. 삼전과 같이 길~ 게 가져가고픈 종목이 있다. 그것은 바로 현대자동차!!

bongm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