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자유적금 풍차돌리기 적금 실패가 아닌 자의로 중단하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

1년 넘게 유지해온 풍차돌리기 적금 END

 

계속되는 연휴로 오랜만에 포스팅을 한다.

매 월 1일은 나에게 특별한 날이었다. 사이다뱅크 사이다 통장의 이자가 붙는날이기도 하고,계속 유지하고 있던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이 만기되는 날이기도 하니까. 신용카드 대금부터 자동이체 대금, 비상금계좌는 사이다뱅크를 이용하고 있는데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전에 써놓은 글을 확인하면 된다.

 

 

요즘 남편에게서 생활비를 받지 못해 이자가 많이 없어서 아쉽지만.. 100원 200원 붙는게 어디나며.. ㅎㅎ;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이자 확인

주차장에 자동차를 잠깐 주차 하듯 단기간에 돈을 넣어두고 원할때마다 자유롭게 인출할 수 있고 금리까지 높은 통장을 파킹통장이라 한다. 나는 언제였지? 올 1월달 쯤인가? 사이다뱅크 파킹통

bongmi.tistory.com

 

각설하고.. 매월 1일1일 5만원씩 납입하던 풍차돌리기 적금이 2021년 1월 2일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이 만기 해지 되었다. 해지되면 입출금통장으로 자동 입금되게 설정해 놓았기 때문에 잔액이 얼마인지 빠르게 확인해볼 수 있다.

 

 

나는 그동안.. 목돈을 마련하기 위해 카카오뱅크 자유저금을 매달 1일에 하나씩 5만원 짜리로 가입하였다.

첫 달에는 적금 금액이 5만원이고, 둘째달에는 기존 적금+ 신규 적금 넣어 10만원을 넣고, 셋째달에는 기존 적금 10만원에 5만원을 신규 가입하여 15만원 저금하고.. 이런식으로 1년동안 적금풍차돌리기 계좌를 만들었다. 처음에는 참으로 재미있었다. 금액이 5만원 10만원 단위로 늘기때문에 금액이 부담스럽지 않고, 적금계좌가 하나씩 늘어날때마다 부자가 된 것같은 기분이 들었다. 그런데 계좌가 6개가 넘어가고 7개 10개가 되니까.. 슬슬 부담스러워지기 시작하더라. 그리고 그 시점에 남편이 생활비를 주지 않아 저금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도 했다. 이번에 만기된 계좌는 목표금액 60만원도 다 채우지 못했다..^^;;

 

 

그렇지만.. 그 힘든 1년을 참아내고 저금을 하면 1년 후에는 매달 원금 60만원과 소정의 이자가 내 통장으로 입금되는 기적을 만끽할 수있다. 카카오뱅크의 입금 내역을 확인하니 매월 1일 적금 해지를 통해 60만원 초반대의 금액이 입금되고 있다. 매달 입금되는 금액이 다른 이유는 매달 적금을 가입하니니까 카카오뱅크 적금이자가 서서히 내려가기 때문.. ㅎㅎ

 

 

 

이번달 1일부터 2020년 1일 날짜를 보면 모드 돈이 입금되어 있다. 

카카오뱅크 풍차돌리기 적금을 시작하고, 하나씩 만기가 될때마다 60만원 적금을 가입할 생각이었다. 그렇지만 인생은 내 계획대로 되지 않더라.. 코로나가 터지고 남편의 일이 줄기 시작하고 생활비를 받지 못하고, 내가 하는일도 줄어들어 수익이 급감.. 저금보다는 당장의 생활비가 필요했다. 그래서 60만원 적금을 하지 못한게 너무너무 아쉬운 생각이 든다.

 

 

 

 

 

 

 

풍차돌리기 적금의 장점은 1년후 매달 만기해지되는 기쁨을 맛 볼 수 있고, 중간에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가장 최신의 적금을 깰 수 있다는 점이다. 5%대의 적금을 가입했는데 중간에 목돈이 생겨서 해지할때.. 얼마나 마음이 아픈가? 그리고 카카오뱅크 어플이 굉장히 쓰기 쉽고 간편하고 빨라서 성격 급한 사람이라도 시원시원하게 쓸 수 있는점이 마음에 들었다. 공인인증서도 필요 없이 터치 몇 번에 계좌가 개설되고 해지 되니까~ 이체수수료도 무료공 ㅎㅎ

 

지난 내역을 쭉- 훑어보니 2019년 11월 1일 처음으로 풍차돌리기 적금 만기 해지가 되었네? 그렇다면 2018년즘부터 시작했단 소린데.. 이제 끝이라고 생각하니까 아쉬운 마음도 든다. 그렇지만 적금 대신에 한국투자증권개설 축하금 받고 

삼성전자 주식이랑 다른 우량주 회사들 주식도 한 주 두 주 모으고 투자에 눈을 뜨기 시작했으니 꼭 후회만 하지 않는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은 지금 현재 1.3% 이자를 받을 수 있다. 매일,매주,매월,26주 자유롭게 기간을 납입할 수 있어 쉽고 재미있게 저축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들어 주어 좋은것 같다. 지금까지 살면서 단 한 번이라도 적금만기의 짜릿함을 느끼지 못한 분들이라면 쉽게 접할 수 있는 카뱅을 통해 적금만기의 기쁨을 맛보시길 추천드린다. 

 

 

나도 인생을 오래 산 건 아니지만 살다 보니까 목돈 필요한 일이 가끔씩은 생기더라. 전에 우리남편이 교통사고가 나서 차를 폐차해야 하는일이 있었다. 다행이 남편이 많이 다치지 않아서 천만다행이었는데.. 잘 사용하고 있던 차를 폐차 하려니 목돈이 필요했다. 그때 내가 들어놓은 적금을 통해 그 위기를 벗어날 수 있었다.

 

 

자유적금 답게.. 이율이 좀 적긴 하지만,, 핸드폰 클릭 몇번으로 얼마든지 개설할 수 있으니까 사회 초년생들이 이용하기에도 좋은것 같다. 요즘 주식투자 열풍이 불어서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를 시작하고 있다. 물로 나도 그 중 한 사람이다.

그렇지만 주식에 100% 올인하는건 금지! 적금 (현금)과 주식 (투자)의 같이 진행해야 혹시 모를 비상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풍차돌리기 적금은 이제 자의로 끝내지만 적금 습관을 기르기엔 더할 나위 없이 좋다.풍차돌리기 적금 단점 장점에 대한 글이 인터넷상에서 많이 보이는데, 직접 해보시길 추천드린다. 그러면 저축을 왜 해야하는지 돈에 대한 생각과 마음가짐이 달라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그동안 고마웠다!

풍차돌리기 적금! 그동안 재밌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