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주가 무상감자 후 대한항공 인수합병 이슈

<아시아나 항공 주가 대한항공 인수합병으로 날개를 달까?>

1월 14일 어제,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우편물이 하나 날라왔다. 응? 배당금 내역 통지서인가? 벌써 날라왔네?어느 종목에서 얼마나 나왔을까? 설레는 마음으로 우편을 뜯어보았다. 그런데 내 예상과는 달리 아시아나 항공의 자본감소 교체발행 통지서였다.

 

 

음..? 이게 도대체 뭐지? ㅠㅠㅠ

 

뉴스기사를 보니 한국거래소는 아시아나항공에 대해 매매거래 정지를 결정했다.

그 이유는 무상감자를 하였기 때문!!

자본감소 교체발행 통지서를 보니 뭔가 느낌이 쎄했다.

나는 엄마와 돈을 합쳐서 아시아나항공 주식 100주를 사두었는데 100주가 33주로 변경이 된다고 하네? 

아니~ 100주가 33주로 줄어들면 어뜨케해~ 내 돈 날리는건가?싶었는데 그건 아니었다.

무상감자를 통해 자본금을 1/3로 줄인것. 그래서 내 주식도 1/3이 되었지만 아시아나 항공 주가는 3배로 올라 기준가가 12,630원으로 설정된다.

 

 

원래 자본금은 1조1천 161억원이고, 3천 720억원으로 감소되면서

발생주식수도 2억2천 325만 5천 294주에서 7천 441만 1천 764주로 줄어들었다.

 

지난해 3분기 기준으로 자본잠식률이 56.3%인데 이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안좋은것.

관리지정 지정 종목의 기준인 50%를 훌쩍 넘었으니 상황이 굉장히 안좋은것.. 

무상감자를 통해 자본잠식률을 털어내고 대한항공과 인수합병이 기대되면서 

아시아나 항공 주가는 거래재게가 된 오늘 오전 기준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엄마와 모아가는 주식들 삼성전자 우 / 삼성중공업 / 아시아나 항공

위 사진은 나의 최근 아시아나 항공 주가 수익률이다.  5,150원에 100주 매수 했는데  

-18%를 기록하고 있었다. 파란색 숫자를 볼때마다 마음이 안 좋았는데, 오늘 현재 오전자 기준으로는 빨간불이 나있다.

 

아시아나 항공 무상감자 후 매입가가 5,150원에서 15,606원으로 3배가 되었으며 대한한공과의 인수합병이 기대되면서 마이너스였던 수익률이 플러스로 돌아섰다. 

 

아시아나 항공 주가는 현재 18,350원에서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다. 보유수량은 33..

개인적으로 1, 5, 10 이런숫자를 좋아하는데 33이 영 거슬린다.. 

어쨌든.. 이 무상감자와 대한항공 인수합병이 될 수 도 있다고 엄마와 얘기를 했다.

 

 

 

자본잠식률이 굉장히 안좋았고,무상감자도 시행되었고, 계속 가지고 있으니 조금은 불안하다.. 

오늘 많이 올랐을때 팔고 싶다고 했으나 엄마의 생각은 달랐다.

이왕 매수한거니 팔지 말고 가지고 있으라고 하신다.

이제는 1주 사라면 2만원에 가까운 돈으로 사야하는데 그 돈으로 사기는 부담스럽다면서..

죽이되든 밥이되든 똥이 되든 (?) 그냥 가지고 있으라고.. ㅋㅋ

 

 

그리고 코로나가 끝나면 항공주도,여행주도 많이 상승할것으로 예상하는데 이건 엄마와 나의 의견이 똑같다.

그래서 일단은 불안하지만 가지고 있어볼까 한다.

 

 

뉴스기사에 따르면 대한항공이 아시아나 항공 인수를 위해 기업결합신고서를 일괄 제출했다고 한다.

만약 인수합병이 성사되면 대한항공은 항공기 규모가 245대로 늘어나면서 대형 항공사가 되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일수 있고, 아시아나는 구조조정 등을 통해 실적 개선에 도움이 되어 서로 윈윈할 수 있을것 같다.

거기에 코로나가 끝난다면..?ㅎㅎㅎ

 

 

아시아나 항공 주가..는 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한다. 오를수도 있고 내릴수도 있고..나는 일단 매수한 주식은 가지고 있기로 결정했다. 오늘은 2021년 1월 15일.1년후, 또는 2년후 이글을 봤을때 미래의 내가 어떤 표정을 짓고 있을지 너무나 궁금하다. 33주를 가지고 있는만큼.. 이익을 많이 봤으면 좋겠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키움증권 수수료 세금 쉽게 정리

나의 증권계좌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이벤트 할 때 개설해서 지금까지 쭉- 사용하고 있다. 몇 달 전 부터 친정엄마와 30만원씩 적금을 넣고 있었다. 각각 30만원씩, 1년 720만원 목돈을 마련하기 위

bongmi.tistory.com


 

 

한국쉘석유 배당금 배당일 주가 어떻게 될까?

한국쉘석유 배당금 배당일 주가 오를까 내릴까? 작년부터 증권에 눈을 뜨기 시작했다.삼성전자부터 한 주 두 주 차곡차곡 모아 가면서 배당수익을 노렸다. 나는 원체 부지런하지 않아 단기간에

bongmi.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webservice

아,기다리고 고,기다렸던 삼성전자 배당금이 지급되었다. 난 알림을 해 놓지 않았기 때문에 거래 내역을 보고 알았네..? -.-;; 삼성전자 우선주 매수, 배당일 배당금 알아보자 삼성전자 주식을 30

bongm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