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주가 전망 배당금 알아보자

이마트 주가 전망 배당금 : 개미가 들고 있어도 될까?

 

 

오늘은 내가 가지고 있는 이마트 주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나는 주식을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있는 사람이 아니고 

수많은 개미 중의 한 명으로 내가 가지고 있는 회사의 주식이 오르길 바라고 있다. 그러기 위해선 어떤 종목을 매수해야 하느냐? tv에서 어느 전문가가 말했듯, 망할지 않을 것 같은 회사의 주식을 가지고 있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그리고 사고 팔고 하지 않고, 시장에서 장을 보듯 조금씩 조금씩 모아 나가며 배당금 수익을 노리고 있기도 하다.

 

나는 백화점마냥 참으로 다양한 회사의 주식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 한 곳이 바로 e-mart 이다.

그 이유는 바로 내가 자주 가는 곳이 E-Mart 이기 때문이다. 코스트코도 자주 이용하지만 E MART 매장에서 직접 장을 보기도 하고 요즘 대세인 쓱배송을 자주 이용한다. 우리 동네는 새벽배송이 안되서 새벽배송 서비스는 이용하지 못하지만..이용할 때마다 소비자 입장에서  참으로 만족스럽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상품 쓱배송

11월 11일 빼빼로데이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상품 쓱배송으로 도착! 마트나 시장구경을 참으로 좋아하는데 뚜벅이라서 평일에는 장을 인터넷으로 본다. 장바구니에 담고 결제하면 문 앞까지 정

bongmi.tistory.com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온라인 장보기가 일상으로 자리 잡았는데, 오프라인 매장도 운영하면서 온라인 장보기도 편해서 앞으로의 투자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제 sk 와이번스를 인수했다는 뉴스를 봤다. 요즘 같은 시기에.. 야구단을 인수하다니.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일까? 이마트 주가는 오늘자 기준으로 8천원의 하락세를 보이며 175,500원대를 지키고 있다. 정용진 회장은 왜 야구단을 인수했을까? 이유가 있지 않을까? 

이유야 어찌됐건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지만.. 나는 이마트 주가 전망은 앞으로도 밝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러길 바라고 있는게 더 맞는 표현이겠지 ㅎㅎ)

 

이마트 주가 전망

E -MART 는 1993년에 설립한 대한민국 최초의 대형마트이다. 2006년에는 월마트 코리아를 인수하였고 우리나라와 전세계를 포함한 매장이 158개가 있다. 우리 지역만 해도 다른 경쟁사 마트는 한군데, 두군데 폐점을 하고 있는데 굳건히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2011년 5월 (주)신세계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고,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는 신세계조선호텔,신세계푸드,이마트에브리데이,스타필드고양 등을 보유하고 있다.이름만 들어도 든든한 종속기업들. 그래서 앞으로의 미래가  밝게 느껴지는것 같다.그리고 이마트 주가 전망을 얘기할 때 스타벅스 얘기가 나오는 것 또한 흥미롭다.

 

 

이마트 주가 관련주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1990년 이대앞 1호점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매장이 1500여개까지 들어나면서 급성장을 이루었다.

나 또한 스타벅스 커피와 케이크를 참으로 좋아한다. 

 

스타벅스를 대한민국에 처음 들여온 사람이 있었으니 바로 정용진 부회장으로 스타벅스코리아는 

미국 스타벅스 50%, 이마트 50% 각각 절반씩 투자하여 운영되고 있다. 스타벅스와 EMART는 정용진 부회장이라는 연결고리가 있기에 같이 언급되고 있다.

 

 

시가총액은 4조 9,480억원으로 시가총액 순으로 코스피 68위이다.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약 14.6%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5.2%감소, 당기순이익은 212%증가되었다.

현재 시대의 흐름상.. 오프라인 매장은 한계점에 다다르고 있는데.. 쓱배송과 새벽배송 온라인마트를 필두로 앞으로 굳건히 성장하길 기대해본다. 나 같이 쓱배송을 만족하는 소비자가 많다면 더욱 성장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노브랜드로 점점 브랜드화 되 가고 있고,이마트24편의점도 매장을 확장하면서 매출 사냥을 나선 까닭에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넘어섰고 앞으로 더욱 상승하길 기대해 본다.

 

이마트 배당금

 

이마트 배당금은 주주환원청잭을 실시하여 수익률에 대해 장기 예측 가능성을 높이며 안정적인 배당을 위해 수립되었다. 연간 영업이익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 15%) 를 원칙으로하지만 주당 2,000원 미달이 된다면 최저 주당 2,000원을 배당 받을 수 있다.

 

2018년도,2019년은 2천원 배당되었으며 못받아도 2,000원은 받을 수 있다. 2020년 12월 28일까지 보유하고 있었다면 

2021년 4월중으로 이마트 배당금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하나의 기업에는 수많은 근로자가 근무하며, 그 근로자가 우리의 아빠이자 남편, 언니,오빠,동생,형이다. 요즘 모든 기업들이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기업이 탄탄하여 모든 사람들이 안정적으로 일하며 생활했으면 좋겠다. 

 

<같이보면 좋은글>

 

 

 

 

아시아나항공 주가 무상감자 후 대한항공 인수합병 이슈

<아시아나 항공 주가 대한항공 인수합병으로 날개를 달까?> 1월 14일 어제,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우편물이 하나 날라왔다. 응? 배당금 내역 통지서인가? 벌써 날라왔네?어느 종목에서 얼마나 나왔

bongmi.tistory.com

 

 

 

한국쉘석유 배당금 배당일 주가 어떻게 될까?

한국쉘석유 배당금 배당일 주가 오를까 내릴까? 작년부터 증권에 눈을 뜨기 시작했다.삼성전자부터 한 주 두 주 차곡차곡 모아 가면서 배당수익을 노렸다. 나는 원체 부지런하지 않아 단기간에

bongmi.tistory.com

 

 

 

현대차 우선주 현대차2우B 현대차3우B 차이점 배당금

<나의 재테크 신념> 배당주를 모으자. 그리고 오래 가지고 간다. 처음에는 삼성전자를 샀지만 이제는 삼성전자우 를 산다. 삼전과 같이 길~ 게 가져가고픈 종목이 있다. 그것은 바로 현대자동차!!

bongm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