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가까이에 있다!

 

 

갤럭시노트20 출시 소식에 떠들석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갤럭시s21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우리 남편은 노트8을 사용하고 있는데 모서리 끝이 깨지고 성능이 느려진것 같다고 해서 신상으로 바꾸고 싶어해서 

가격이나 기타 조건들을 알아봤는데 물가가 오른만큼 새 폰의 가격도 상당히 부담스럽게 느껴진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색상 미스틱 브론즈 사용후기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색상 미스틱 브론즈 실 사용 후기> 언제였지? 벌써 3개월이 훌쩍 지났네?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사전예약으로 구입한 게 얼마 안된것같은데.. 시간이 참 빠르기도 하다. 이제

bongmi.tistory.com

나 또한 갤럭시노트20울트라로 변경하면서 왜 이렇게 가격이 비싼거야!! 바꾸지말까? 조금 고민하기도 하였으나.. 

사전예약 (버즈라이브) + 쇼핑몰 할인쿠폰+음료쿠폰 등을 받아 정식 판매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하였다.

 

 

자급제폰 싸게사는법

사람들마다 조건이 약간씩은 다르다. 나는 skt 장기고객으로 온가족할인 50%를 받고 있었다. 그래서 통신사를 옮기게 되면 꿀같은 50% 할인이 싸악- 날라가버린다. 그래서 번호이동은 생각조차 하지 않았고, 5g요금도 lte 요금제에 비해 비싼편에 속하니까 자급제폰으로 결정했었다. 자급제는 내가 사용중인 요금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단종된 요금제도 많기에 요금제를 바꾸지 않고 싶다면 더욱이 자급제로 선택해야 한다.

 

 

기존의 기기변경은 혜택이 그렇게 많지 않다. 그래서 각 사이트 쇼핑몰의 자체 쿠폰, 자체 청구할인 카드 이벤트가 진행중인 곳에서 구입하는 편이 좋다. 사전예약으로 구입할 수 있으면 더욱 좋고. 나는 신세계몰을 자주 이용한다.

그래서 vip or gold 등급이며 각 등급에 맞는 할인 쿠폰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마침 신세계몰에서 특정 카드로 구입을 하면 5~7%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그렇게 되면 !

정가에서 10퍼 할인받고, 카드사 자체에서 청구할인을 또 받을 수 있는 구조가 된다. 

 

폰값 100만원 이라면 쿠폰할인 10만원 차감

90만원 결제 - 카드자체할인 5% = 실구입가 855,000원

그리고 무이자 6개월 무이자 12개월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면 완전 땡큐다.

 

 

skt,lg,kt 등 휴대폰 대리점에서 할부로 폰을 구입하게 되면 할부수수료가 나가는 걸 알고 있는가?

나는 처음에 무료할부라고 생각했는데 할부 수수료를 달달이 내고 있었다.. 4~5% 대인걸로 알고 있는데.. 이것도 매달 내는 돈을 더해본다면 꽤 부담스러운 금액이다. 자급제폰이 좋은 이유는 매달 내는 할부수수료를 줄일 수 있다는 점이다.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이 아니여도, 위메프나 쿠팡, 옥션, g마켓 등  신규가입이나 자체적으로 다양한 이벤트쿠폰 발급을 하는 곳도 많기 때문에 이렇게 구입하는 편이 자급제폰 싸게사는법이다.

그리고 특정 제품 출시일이 다가오면 사전예약 이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가 정말 기다려왔던 기종이라면 사전예약 혜택을 챙기는 편이 이득중의 이득이다.

 

 

 

나는 번호이동을 해도 괜찮다고 하시는 분들은,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성지라는곳에서 구입하는 방법도 있다. 자급제폰 싸게사는법은 아니지만 핸드폰 자체를 싸게 구입할 수 있다.

 

각 가게마다 받을수있는 매장지원금은 매일 바뀌는데 보통 35만원정도는 받아야 발품을 판 노력이 있다고 볼 수 있다. 지원금폭은 엄청 커지지만 3개월, 혹은 6개월 꼭 써야하는 요금제가 있으며 상황에 따라 부가서비드로 3개월정도 유지해야 하는 곳이 있다.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과, 내 사용패턴보다 요금제가 과 하다면, 그 요금차액까지 꼼꼼하게 계산해봐야 할 것이다.

 

 

 

그리고 요즘 같은 언택트 시대에는 인터넷으로 사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나또한 인터넷으로 주문하고 택배로 물건을 받고 직접 개통했으니 말이다. 요즘 가끔씩 갤럭시S21 대란 할인이 게릴라식으로 진행중이니 신상폰으로 저렴하게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