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쉽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

직장인들은 4대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며 그 중 하나는 노후를 위해 미리 준비하는 국.민.연.금.이 있다.

매달 자동으로 급여에서 제하고 월급을 받기 때문에 노후에 얼마정도 받을수 있을지 누구나 궁금해할 것이다.

나도 매달 내고 있기 때문에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정말 궁금한데, 확인하는 방법이 참으로 쉽고 간편하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를 위해선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된다.

 

홈페이지 접속 후  예상연금액 조회를 누르면 내가 만 60세 이후 받을 수 있는 금액을 간편하게 확인해볼 수 있다.

 

 

공인인증이 필요한 작업이니 미리 준비해주는 센스가 필요하다.

 

 

예상연금액 조회를 누르면 

조그마한 팝업창이 뜨는데, 원하는 서비스를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알아보기를 누르면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네이버인증 로그인, 카카오페이 로그인으로 할 수 있다.

 

 

나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선택하고 , 주민번호 입력 후 로그인 하니까 바로 내 이름이 뜨면서 접속되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보자보자~ 나는 얼마나 받을 수 있나? 수급개시 년월에서 언제부터 받을 수 있는지 날짜도 확인할 수 있고현재 기준으로는 53만원 정도를 받을 수 있네~ 미래가치 예상금액은 최저 120만원 정도이고 최고는 190여만원 정도.. 최저와 최고금액의 차이가 엄청 나구나..이왕 내는거.. 많이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출생연도에 따라 수급개시 연령을 알 수 있는데 나는 1969년 이후 출생 했으니 노령연금은 65세부터 받게 된다. 

훔.. 내가 65세.. 60대가 된 나의 모습은 생각해본적이 없는데.. 미래의 내가 어떤 모습일지 급 궁금해진다 ^^;

 

 

20대에 회사다닐때 급여에서 자동으로 원천징수되는 4대보험료가 참으로 아깝게 느껴졌다. 그러나.. 지금은 생각이 변했따 4대보험에 가입함으로, 근로자의 권리를 받을 수 있으니 꼭 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국/민/연/금/도 가금씩 뉴스에서 적자다 적자다..라는 얘기를 들은 것 같은데, 잘 운영해서 최고금리로 수령했으면 좋겠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를 통해 미래의 내가 얼마를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니까 웬지 든든한 마음이 든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