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특별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삼성전자 특별배당금 지급일 + 기준일 

정확하게 알기

 

 

한국에탁결제원에서 우편물이 날라왔다.

음? 배당금 통지서인가? 

어느 종목에서 얼마나 나왔을까?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으로 우편물을 뜯어봤는데

어라..배당금 통지서가 아니였네? -0-

 

 

 

봉투가 꽤 묵직했는데~

그것은 다름아닌, 제 52기 정기주주총회 소집통지서였다.

 

3월17일에 진행되는데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등

제무제표 승인의 건과이사 선임의 건 등

주주들로 하여금 투표를 통해 결정하는가보다.

 

정확히 몇주를 가지고 있는지 몰랐는데 

나는 일반(실질)계좌가 총 90이다.

의결권수는 30이라고 하니

삼성전자 30주, 삼성전자 우선주 60주를 보유하고 있다.

참고로 우선주는 주주총회에서 내 의견을 내세울수 없다.

대신 보통주보다 배당금을 조금 더 가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래의 포스팅은 작년 9월에 작성한 글인데..

하아.. 이때 많이 사놨어야 했어!!!!!

왜 많이 안산거야 왜왜!! ㅠㅠㅠㅠ

 

 

삼성전자 우선주 매수, 배당일 배당금 알아보자

삼성전자 주식을 30주 가지고 있었다. 언제 매수 했는지 기억도 안나고, 얼마에 샀는지 기억도 안난다. 그냥 주변에서 다들 사니까, 나도 사놓기만 했다. 그리고 간간이 ,kds에서 우편물을 받았다,

bongmi.tistory.com

 

각설하고.. 

나는 아주 소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그리고 기업 운영은 전문가가 알아서

잘 하리라 믿고 참여하지 않을것이다. ㅎㅎ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온라인 중계도 한다고 하니 역시.. 대기업을 달라도 뭔가가 달라~!!

주주총회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고,

또 다른 편지도 동봉되어 있었다.

 

 

존경하는 주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로 시작한 글.

2020년은 정말 팬데믹때문에 난리였지만

매출 237조원, 영업이익 36조원의 경영성과를 이루었다고 써있다.

스마트폰도 그렇고

(나는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쭉 써왔다. 지금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사용하고 있다)

혁신적인 폴더블폰, QLED TV,

주부라면 꼭 갖고 싶은 비스포크 가전 사업까지 승승장구한 기업이다.

누구나 삼성 제품을 갖고 싶어하니 앞으로 더 기대되는 기업중 하나이다.

 

그리고 주주가치 제고의 일환으로 

울해 1월 주주환원 정책과 관련해 2가지를 발표했는데

그것은 바로 삼성전자 특별배당금 이다!!

삼성전자 특별배당금 지급일 

 

삼전은 28.9조원 을 정규배당하고

잔여 재원인 10.7조 원에 대해

일회성 특별 배당을 지급하기로 했다.

금액은 주당 1,578원!! 대박쓰!!

 

 

기말 정규 배당금은 

보통주 354원 / 우선주 355원 이므로 

보통주는 1주당 354+1,578= 1,932원

우선주는 1주당 355+1,578=1,933원을

주주총회를 거쳐 

4월중 지급될 예정이다.

작년 1월서부터 계속 가지고 있던 사람이라면

1년동안 받은 금액이 2,944원이니 수익률이 어마어마하다!

 

 

 

삼성전자 특별배당금 기준일 

그렇다면 이 특별배당금을 포함한

배당금은 누가 받을 수 있는가?

2020년 12월 28일까지

소유하고 있다면 4월 중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올해 매수한 주식은 아무관련이 없다.

 

2021년 ~ 2023년 동안 적용될 주주환원 정책도 발표되었는데

3년간 발생하는 Free Cash Flow 의

50% 환원이라는 정책 기준을 유지하면서

정규 배당 규모는 연간 9.8조원으로 상향했다고 하니 

삼전은 팔지 않고 적금처럼 모아가야하는 주식임에 틀림없다.

오늘 기준 종가는 82,400원으로 마감되었고,

 

 

우선주는 73,100원으로 마감되었다.

요즘 코스피 지수가 출렁출렁하고 있어서 

새로 진입하기가 워낙 부담스러운게 아닌데..

나는 삼전 이라는 기업이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 예상하고 

하락할때마다 추가매수할 생각이다. 

 

지금까지 삼성전자 특별배당금 지급일, 기준일에 대해 알아보았다.

수익을 위해 보유하고 있지만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꼭! 여유자금으로 한 주~ 한 주~ 매수하는걸 추천한다.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webservice

아,기다리고 고,기다렸던 삼성전자 배당금이 지급되었다. 난 알림을 해 놓지 않았기 때문에 거래 내역을 보고 알았네..? -.-;; 삼성전자 우선주 매수, 배당일 배당금 알아보자 삼성전자 주식을 30

bongm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