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webservice

아,기다리고

고,기다렸던 삼성전자 배당금이 지급되었다.

난 알림을 해 놓지 않았기 때문에

거래 내역을 보고 알았네..? -.-;;

 

 

삼성전자 우선주 매수, 배당일 배당금 알아보자

삼성전자 주식을 30주 가지고 있었다. 언제 매수 했는지 기억도 안나고, 얼마에 샀는지 기억도 안난다. 그냥 주변에서 다들 사니까, 나도 사놓기만 했다. 그리고 간간이 ,kds에서 우편물을 받았다,

bongmi.tistory.com

2분기 까지는 이렇게 우편물이 날라와서 알았는데,

이제는 내가 직접 확인을 해야 한다.

1년에 4번 분기배당을 하기 때문에

나혼자 알아보고 확인해보는 방법이 필요하여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서비스 어플 webservice  회원가입 후 빠르게 확인해보았다.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어플 webservice

 

마켓에서 삼성전자 배당 조회를 검색하면

Web Service 어플을 설치할 수 있다.

앱 설명도 하단에 나와있다.

배당기준일에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하신

주주들이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보통 삼전 같은 경우는

장기투자로 가지고 가는 사람이 많으니 

어플을 다운받고 확인하는것이 좋을것 같단 생각이 든다.

설치 방법도 어렵지 않다.

나는 내 핸드폰 명의로 실명 인증을 받고

이메일과 전화번호 등을 입력하여

가입을 빠르게 진행했다.

 

 

 

삼성전자 배당조회 Web Service

배당조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삼성전자 배당조회 Web Service란? 배당기준일에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하신 주주분들이 배당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는 Web Service 입니

dividend.samsung.com

참고로, pc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서비스

web service에 

접속하면 

배당조회 화면이 나온다.

나는 보통주, 우선주 합해서 3분기 배당금 

17,700원을 받게 되었다.

더 보기를 눌러 자세한 내역을 확인할 수있다.

 

한국투자증권에 보통주 30주, 우선주 20주를 가지고 있고

1주당 354원을 곱해 산정되었다.

정말 이금액 그대로 입금되었을까?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하니

11월 18일 배당금 입금으로

칼같이 입금되었다.

일해서 받는 근로소득도 좋지만

배당소득을 받으니 뿌듯한 마음이 느껴졌다.

만약내가 30주가 아니라 300주를 가지고 있었으면

금액도 더 컸을텐데.. 하는 생각..

한 주,한 주, 열심히 모아가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배당받은 돈과 내돈을 합쳐서 

1주라도 더 사려고 했는데..

11월 20일 현재가 58,400원이네.. 

어제보다 400원 올라가고 있는데 

정작..

 

본주는 100원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우선주와 보통주의 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다는걸 확인할 수있다.

배당금을 보고 장기투자를 하기 때문에 우선주 위주로 매수하고 있는데

본주 가격이 이렇게 떨어지면.. 본주를 소량씩 매수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

 

 

연말 특별 배당금이 나온다 안나온다 

다양한 추측들이 있는데..

소액 주주인 입장에서..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제는 12월에 있을 4분기 배당을 위해 

12월 28일 전까지 추가 매수를 조금씩 해놔야지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