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앤지 kt&g 주가 전망

케이티앤지 kt&g 주가 전망

누구는 저평가 되었다.

누구는 재미없다.

누구는 365주를 소유하여

매일 담배값을 벌고 싶다 말한다.

 

 

내가 투자하는 종목에 있어서

모두 생각이 같을 순 없다.

삼성전자를 찬양하는 사람이 있는반면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것이다.

(내 주변에서는 본 적 없지만 말이다 ^^;)

 

KT&G 는 내가 생각하기에 고배당주 종목임이 틀림없다.

2015년 3,400원을 시작으로 

2016년에는 3,600원

2017년, 2018년에는 4,000원

2019년에는 4,400원

2020년에는 4,800원의 배당금이 결정되었으니 말이다.

 

 

배당성향이 굉장히 강한 나는

케이티앤지 같은 종목에 관심을 둘 수 밖에 없다.

내가 이용하는 신협의 예금이자가 2.0%인가? 하는데.. 

배당수익률이 무려 5.93%나 되니

이 얼마나 꿀같은 종목이란 말인가!

 

 

 

 

케이티앤지 KT&G 주가 전망은 어떨까?

이 곳은 무엇을 하는 기업인지 살펴보아야 한다.

 

1987년 한국전매공사로 설립되어 (정부투자기관)

1999년 홍삼사업을 시작하면서 한국인삼공사로 바뀌었다.

그리고 2020년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KT&G 로 상호가 변경되었다.

시가총액이 111,070억원으로 코스피 31위 기업이다.

 

 

케이티앤지 하면 아무래도

가장 먼저 생각나는건 "담배" 일 것이다.

기호식품인 담배는 한 번 손대면.. 끊기 굉장히 어렵다

그래서 한 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이 될 확률이 높다

안타깝게도 우리 남편도 그 고객열차에 탑승해있다.

 

 

 

계열사를 보면 

담배는 물론 인삼과 한방, 건강생활, 제약과 바이오

남대문호텔 상상스테이가 있다.

단순히 담배만 팔아서 이윤을 얻는 회사가 아니란말씀.

물론 제조담배의 매출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긴 하지만

분양 및 임대사업과 홍삼등의 상품판매가 더욱 기대된다.

 

KT&G 주가 전망을 볼때 

우리나라만 고객이 될까? 이점도 살펴봐야 하는데

그것은 노놉

2020년 기준으로 수출국이 100여개국이 넘고

슬림한 디자인을 뽐내는 애쎄는

몽골에서 판매랑 1위를 달성했다고 한다.

인도네시아에서도 핫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ㅎㅎ

2021년에는 해외 진출을 더욱 활발히 하겠다는 방침으로

중남미와 아프리카에도

해외법인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그렇담.. 매출은 더 늘어날 수도 있을각!

 

 

주주현황을 보면 안정감이 느껴진다

자사주 지분율과

국민연금공단의 지분비율이 크다.

어디서 얼핏 들었는데 

국민연금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을

매수하는게 안전하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말이 맞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그 말을 맞다고 판단되어

나도 365주를 모으는게 목표다!

 

 

4월7일 기준으로 

KT&G 주가는 81,000원에서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다.

3월 초쯤에는 8만원 이하였는데..

내가 10일 전후로

이 종목을 알게되어 8만원 이하로 내려가면

1주씩 1주씩 사모으려고했는데

8만원 밑으로 도통 내려가지 않는다.

살짝 내려와 주면 안되겠니~~~?

 

마지막으로 케이티앤지 경쟁사를 비교해보려고 했는데

다행인지 불행인지 경쟁사는 없다.

우리나라에서 유일무이한 기업인가?

KT&G 주가를 예측하기는 쉽지 않지만

나는 장기적으로 가지고 갈 종목으로 선정했다.

12월 결산이니..

올해말까지 한 주 한 주 부지런히 모아봐야지!

 

 

 

 

*모든 종목 선택의 결과는 나에게 책임이 있다.

나의 모든 글은 단순히 참고만 해주시길* 

 

 

 

대신증권 배당금 우선주 지급완료

대신증권 배당금 우선주 입금완료 2021년 들어 첫 배당금이 입금되었네? 아! 기다리고 고! 기다리던 4월. 배당달이 돌아왔다. 나는 장/기/투/자/를 원칙으로 하며 한 번 매수한 종목은 쭉- 가지고

bongm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