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주가 매도 익절 및 반성

1주 있었던 골프존 발매도. 이런 식으로 하지 않기로 했잖아? 익절은 언제다 옳다지만.. 마냥 아쉽기만 하다.. 기록으로 남겨 놓고 다시 같은 실수 반복하지 않기

골프존 주가

골프존-차트
골프존 차트

위드코로나가 곧 시행된다. 백신 접종 완료자는 다소 자유롭게 식당 방문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데, 아마 골프를 즐기는 분들이 많아질 것이라 예상된다. 요즘 예능 프로그램에서 골프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 많아 일부 사람들만 즐기던 스포츠에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나도 골프를 해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위드 코로나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는 골프존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되고 있다. 52주 최저 가격 61,100원에서 오늘 종가 기준 150,300원이니 엄청나게 성장한 셈!! 시가총액 9,432억 원으로 코스닥 71위 기업이다. 

 

 

국내 2개 법인 & 해외 8개 법인 등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종속회사로 구성되어 있고 골프시뮬레이터 판매 및 가맹,직영점을 운영하는 스크린 골프사업과 골프시뮬레이터 설치 및 유지보수 사업을 하고 있다. 최근 골프 사용자의 증가로 스크린골프장이 많이 생겼는데 국내 1위 기업으로 알고 있고 베트남 쪽으로도 사업을 펼칠 예정이라고 알고 있다.

 

골프존보다는 강원랜드나 롯데칠성 등의 종목에 끌렸는데.. 남편이 사놓으라고 해서 소심하게 1주를 가지고 있었다. 아버님이 주신 돈으로 매수하는 거라도 남편에게도 약간의 지분이 있음.. 그렇지만 어떤 기업인지 잘 알지 못하기에.. 추가 매수는 하지 않고, 소소하게 익절 하여 과자값을 벌려고만 생각했다.

골프존 발매도

 

 

골프존-매매내역
골프존 매매내역

긴 조정장을 마치고 오늘 코스피, 코스닥 모두 상승하여 골프존도 3.09%나 올랐다. 장 초부터 유심히 살펴보고 있었고, 148,000원 정도면 매도 해도 괜찮을 것 같아 예약 매도를 걸어놓았다. 그리고 양치하고 이것저것 하고 와보니.. 세상에... 15만 원을 찍었네?? 하루 종일 시가 보고 있을 거면서 왜 예약 매도를 걸어놓은 것일까? 비단 골프존뿐만이 아니다. 전에도 이런 적이 두 번 정도 있어서 예약 매도는 하지 않기로 생각했는데 그때 했던 생각을 까먹고 예약을 해버렸네. 아꿉.. 2천 원 더 벌 수 있었는데.. 아니면.. 이렇게 급상승하니 팔지 않고 가지고 있을 수도 있었는데.. 너무 많은 경우의 수를 날려버렸다.

 

 

위드코로나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면..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현시점에서는 다시 매수하기도 그렇고, 손 놓고 있자니 뭔가 아쉽고.. 굉장히 찜찜한 상황이다 -_-;;

 

그렇지만,

익절은 언제나 옳다. 커피값 벌기 성공!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