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새우 아르헨티나 붉은새우 이지필 시식후기

냉동새우 중 갑!!!

코스트코 새우 :: 아르헨티나 붉은새우 이지필 시식 후기

내가 자주 카페는 카페가 있는데, 종종 코스트코 새우, 아르헨티나 붉은새우 리뷰가 올라왔다. 아니... 그게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그래? 냉동새우가 다 거기서 거기지.. 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내가 직접 먹어보니 나의 착각이었고, 먹어본 많은사람들이 정말 맛있다고 강추하는지 그 이유를 알게 되었다.

 

코스트코 새우 : 아르헨티나 붉은새우 이지필 가격은 24,990원이다. 나에게 있어 조금 부담스러운 금액인데.. 사람들이 워낙 맛있다고 하니까 반신반의로 구입하였다. 코스트코 인기품목 답게. . 꽤 많이 팔린 느낌이 들었다. 냉동고 바닥이 다 보일정도니.. ㅎㅎㅎㅎ

 

원산지는 이름 그대로 아르헨티나 산이고, 인도네시아에서 가공되었다. 보관방법은 영하 18도 이하 냉동보관이고 한번 해동한건 다시 재냉동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이지필 : EASY PEEL 은 무슨 말일까? 이 말 뜻은 제품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이지필은~ 머리와 내장을 깨끗하게 제거된 상태로, 등을 갈라먹기 좋게 손질되어 있으며 껍질을 손쉽게 벗겨낼 수 있음을 뜻한다. 

 

투명한 비닐 너머로 붉은빛깔이 보여서 익힌 새우인줄 알았는데, 고유의 붉은 빛을 띄고 있으며, 익히지 않는 생새우이다.코스트코 새우 제품 중에서 아르헨티나 붉은새우 이지필이 단연코 1등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든다.정확하게 세어보진 않았지만 1봉에 약 30마리 이상 들어 있는것 같다.

 

익히지 않았는데 붉은 빛을 띄니까 어색하긴 한데, 랍스터 같은 맛이 난다고 하니 은근 기대가 되었다.

 

크기도 어찌나 큼직한지!! 내 손바닥을 가득 채우는 크기이다. 굵기또한 도톰해서 탱글탱글~ 씹는식감까지 더해줄수 있다. 사오긴 사왔는데..  이 녀석을 어떻게 조리해 먹어야 할까? 에어프라이어? 찜기? 오븐? 후라이팬에 볶아서?

 

 

코스트코 냉동새우 조리법은 다양하다. 찜기에 쪄서 먹어도 되고, 에어프라이에 돌려 먹어도 되고 버터와 마늘을 섞어

버터구이 새우를 만들어 먹어도 맛있다. 라면이나 찌개에 넣으면 국물맛이 살아난다. 나는 가장 무난한게 쪄서 먹기로 했다.

 

흐르는 물에 가볍게 헹궈주고 물기를 살짝 뺀다음 찜기에 살포시 올린다. 뚜껑을 덮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서부터 5분~10분정도 쪄 주었다. 너무 오래찌면 질겨질수도 있으니까 적당히 찌는게 중요하다. 스텐냄비뚜껑을 사용해서 아르헨티나 붉은새우 이지필이 어떻게 익고 있나 확인할 수 없어 궁금했는데~ 혹 나와 같은 분이 있을까봐 오픈 과정을 영상을 찍어 보았으니 궁금하신 분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란다.

 

 

 

김이 모락모락~

 

촉촉하게 잘쪄졌다. 처음에는 껍질이 붉은빛이었는데 익으니까 하얀끼가 조금 보이는 것도 특징이다. ㅎㅎ

 

 

조금 식었을때 껍질을 까야한다. 뜨거울땐 항상 손조심!! 쪄진 상태에서도 크기는 역시 큼직하고~ 맛있는 냄새가 주방 가득 퍼진다. 껍질도 어찌나 까기 쉬운지~~~ 부드럽게 스르르 벗겨진다. 

 

코스트코 아르헨티나 붉은새우 자태. 참으로 곱기도 하다. 통통하기도 하다. 큼직하기도 하다!

 

접시에 하나씩 올려놓으니 정말 맛있어보인다. 맛은 초장이 필요없을정도로 굉장히 짭쪼롬하고 살이 통실통실 쫄깃쫄깃하면서 부드럽다. 그냥 한 입 먹는순간, 사람들이 왜 극찬을 했는지 알 수 있을정도의 맛이다. 우리 아이도, 입맛 까다로운 우리 남편님도 맛있다면서 게 눈 감추듯 삭삭 먹어치웠으니까 말이다. 가장 기본적으로 쪄서 먹는것도 좋고, 나는 내일 버터와 마늘을 섞어 후라이팬에 달달 볶아 먹어볼까 한다.  버터와의 궁합도 아주 찰떡같이 잘 맞을 것 같다.

 

오늘은 딱 4마리만 쪄서 짜파게티 위에 고명으로 장식 해주 었다. 

면 요리를 먹으면 부실하게 느껴질 수 도 있지만, 통실한 아르헨티나 붉은새우 한마리 올려주니 중국집 자장면보다 훨씬 더 맛있어 보이는 느낌이다.

 

 

 

많은 사람들이 코스트코 추천제품이라고 하길래 직접 먹어본 코스트코 새우 아르헨티나 붉은새우 이지필! 가격은 쵸금 있지만 꼭 사먹어보길 바란다. (직접 먹어보니 이 정도 가격이면 싸게 느껴진다) 가끔씩 3천?4천원 할인 들어간다고 하던데.. 다음달 당장 할인이 들어갔음 좋겠다. 몇 봉지 쟁여놓게 말이다 :)

 

 

 

커클랜드 키친타월 코스트코 키친타올 가격 솔직후기

[코스트코 키친타올 가격 & 솔직후기] 사용하고 있던 키친타올이 똑~ 떨어졌다. 평소 같았으면 마트에서 바로 구입해서 사용했을텐데.. 입소문이 자자한 커클랜드 키친타월을 꼭 써보고 싶은 마

bongmi.tistory.com

코코의 또 다른 추천상품 치킨타올 이것도 강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