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쿼리인프라 배당금 지급일 기준일 확인

고배당주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배당기준일 지급일 정리 

사팔 사팔(사고팔고, 사고팔고) 하기엔 전 너무 게으릅니다. 원하는 종목을 하락할 때마다 조금씩 매수하여 쟁여놓고 가지고 있는 걸 선호합니다. 며칠 전에 뉴스에서 얼핏 봤는데 개미가 주식으로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은 장기투자뿐이라는 기사를 접했는데 전적으로 동의하는 바입니다. 오늘은 고배당주로 소문난 맥쿼리인프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맥쿼리인프라 무엇을 하는 회사인고?

맥쿼리인프라-홈페이지-사진

MKIF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로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에 의해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상장 인프라 펀드입니다. 2002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2006년 3월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었답니다. MKIF는 원래 설립 당시 사모펀드로 출발 했지만 이후 공모펀드를 의무화한 민간투자법에 따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케이스입니다.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투법에 따라서 국내 인프라 시설에만 투자를 실행하기에 안정적인 느낌이 드는 건 기분 탓일까요? ㅎㅎ

도로, 터널, 교량 등에 투자하여 2,000억 원이 넘는 순이익을 벌어오고 있어요.

 

제무성과표

 

2003년 광주순환도로 1구간을 시작으로 천안논산고속도로,용인서울고속도로 등 민자도로 11곳에 투자하기 시작했고 현 주요 자산은 백양터널, 광주 제2순환도로 1구간, 광주 제2순환도로 3-1구간, 인천 국제공항 고속도로, 우면산터널, 천안에서 논산 고속도로, 마창대교, 수정산터널, 서울-춘천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부산항 신항 2-3단계, 인천대교 등이 있더라고요. 고속도로는 통행료를 내고 이용하게 되는데 고속도로 통행료로 수입의 일부분이니.. 꾸준한 수익이 발생될 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1년에 2번 배당을 시행하는 반기배당 주식이에요. 배당주를 선호하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가고, 일년에 2번 챙겨주니까 더 모아가자는 의지가 뿜뿜인 종목입니다. 

 

배당금-내역

2020년에는 360원씩 2번을 지급했습니다. 2020년 12월 28일 날짜에 위 종목을 가지고 계셨던 분이라면 2월달에 지급받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맥쿼리인프라-현재주가

4월 27일 현재 시가는 12,050원인걸 감안했을 때 배당률은 굉장히 높은 편에 속합니다. 시가배당률 계산은 배당금을 배당기준일 주가로 나눈 다음 100을 곱하면 되는데요. 배당기준일을 언제로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작년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약 7%에 해당하는 높은 배당률을 자랑합니다. 간단하게 100주만 가지고 있었으면 72,000원에 해당하는 배당금을 받을 수 있으니 예금 이자보다 훨씬 높은 수익률을 자랑합니다.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기준일은 6월30일, 12월 31일입니다. 요 날짜에 주식을 가지고 있는 만큼, 2021년 8월 말, 내년 2월 말에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 12,050원 정도이고 1만 1천 원 초반일 때.. 많이 담아주지 못한 게 아쉽기만 합니다. 장기투자용으로 차곡차곡 모아가고 있는지라 하락세가 되면 1주, 5주, 10주씩 소량씩 매수하고 있습니다. 1주에 1만 원 조금 넘기 때문에 삼성전자나 KT&G에 비해서 수량이 더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어요. 햄버거 세트, 치킨 한 마리 덜 시켜먹고 맥쿼리인프라 주식 한 주 사면 너무나 행복합니다. ㅎㅎ 

 

이 글은 종목추천글이 아니며, 저의 개인적인 생각과 기록을 담는 글입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공부도 많이 하고 신중하게 매수하시길 바랍니다.

 

 

 

배당 주식 순위 확인

배당 주식 순위 확인해보셨나요? 어떤 투자 성향을 가지고 계신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배당주 위주로 모아가고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기업, 시가총액이 높은 기업, 내 기준에서 성장

bongmi.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금 기준일 배당락 확인

삼성전자 배당금은 분기 배당으로 1년에 4회 지급합니다. 배당금 기준일과 배당락 날짜를 알아두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매수 할 수 있고, 배당금 계산도 해볼 수 있으니 2021년 삼성전자의 배당

bongm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