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 주식 순위 확인

배당 주식 순위 확인해보셨나요? 어떤 투자 성향을 가지고 계신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배당주 위주로 모아가고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기업, 시가총액이 높은 기업, 내 기준에서 성장 가능성이 있는 종목 위주로요.

 

 

배당 주식 순위 : 배당수익률 높은 순

우리나라에는 정말 많은 기업이 있고,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일개 개미인 제가 모든 업종을 확인하는 건 불가능하므로 네이버 금융 및 다음 금융을 참고하는 편입니다.

코스피-배당률-순위

각 포털에서는 현재가 기준, 배당금액 기준, 배당수익률 기준, 배당 성향 기준 등으로 정렬하여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스닥보다는 코스피 종목 위주로 매수하고 있는 저는 코스피 종목 중 수익률로 정렬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최근 결산연도 기준이며 위 표에서 배당금은 중간 배당을 포함한 총배당금이라 보시면 됩니다. 

배당수익률은 최근 결산연도의 (총 배당금 / 현재가) x 100으로 계산되기에 현재가에 따라 수익률은 얼마든지 변할 수 있습니다.

 

 

압도적 수익률을 자랑하는 베트남 개발 1 처음 들어보는 종목인데.. 이 종목은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가스-연간-실적-배당금

서울가스 또한 수익률이 높은 편입니다.  2020년 기준으로 16,750원 이라니.. 정말 대단합니다. 미리 알았다면 좋았을.. ㅠㅠ 종목 이름 그대로 가스와 관련된 회사 같습니다. 배당주를 좋아하면서 상위권에 랭크된 기업을 모르다니.. 열심히 공부해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빨간색 네모 표시가 된 종목은 제가 현재 1주라도 보유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특히 대신증권 우선주 같은 경우에는 7.74%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최근 들어 주가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대신증권 배당금 우선주 지급완료

대신증권 배당금 우선주 입금완료 2021년 들어 첫 배당금이 입금되었네? 아! 기다리고 고! 기다리던 4월. 배당달이 돌아왔다. 나는 장/기/투/자/를 원칙으로 하며 한 번 매수한 종목은 쭉- 가지고

bongmi.tistory.com

주당 1,250원에 해당하는 배당금을 받아서 최소한 100주는 더 모아야지!! 가격 조금 내려가면 사야지!! 생각했는데..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추가 매수의 기회를.. 계속 놓쳐서 아까운 종목입니다.

 

 

맥쿼리인프라-주가

며칠 전, 맥쿼리 인프라의 주가가 52주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수익률은 약 6~7% 정도로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정기예금금리가 2% 남짓한 요즘, 정기예금보다 더욱 쏠쏠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상황을 봐가면서 1주씩, 5주씩 모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배당 주식 순위

머니투데이-TOM칼럼
출처 :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tom 칼럼에서는 3월 16일 기준으로 배당수익률 6% 이상인 종목을 알려줬습니다. 역시 눈에 띄는 건.. 대신증권이네요! 본주보다는 우선주에서 더 높은 시가배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배당 주식 순위 알면 좋은 이유

4월은 배당금을 받는 달이라도 과언이 아닙니다. 삼성전자처럼 분기배당이면 더 좋겠지만 1년에 한 번만 배당금을 지급하는 기업이 더 많고 거의 4월에 입금되더라고요. 

 

 

배당금-입금-내역

가지고 있는 주식수가 많지 않아 소소하게 통장에 입금되는데, 받은 배당금으로 재투자를 하는 일이 상당히 즐겁습니다.

현대중공업 지주, cj제일제당 우, 현대차 2 우 B , 한국쉘석유 배당금으로 맥쿼리인프라를 조금 매수했습니다. 이것이 복리의 마법 시작이 아니겠어요? 주가는 하락할 때도 있고 상승할 때도 있고.. 내 원금을 지켜주지 못한다는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소유할 종목의 기업가치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부가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국내 배당 주식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글이 아니며, 참고용으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현대차 우선주 현대차2우B 현대차3우B 차이점 배당금

<나의 재테크 신념> 배당주를 모으자. 그리고 오래 가지고 간다. 처음에는 삼성전자를 샀지만 이제는 삼성전자우 를 산다. 삼전과 같이 길~ 게 가져가고픈 종목이 있다. 그것은 바로 현대자동차!!

bongmi.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금 기준일 배당락 확인

삼성전자 배당금은 분기 배당으로 1년에 4회 지급합니다. 배당금 기준일과 배당락 날짜를 알아두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매수 할 수 있고, 배당금 계산도 해볼 수 있으니 2021년 삼성전자의 배당

bongmi.tistory.com

 

 

케이티앤지 kt&g 주가 전망

케이티앤지 kt&g 주가 전망 누구는 저평가 되었다. 누구는 재미없다. 누구는 365주를 소유하여 매일 담배값을 벌고 싶다 말한다. 내가 투자하는 종목에 있어서 모두 생각이 같을 순 없다. 삼성전

bongm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