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 업비트 유의종목 지정 개폭락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코인인 페이코인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업비트에서 돈을 주고 구입할 수 도 있다. 그런데 업비트 유의 종목으로 지정되면서 폭락 중이다.

 

페인코인-수익률

 

훔.. 다양한 코인 거래소가 있지만 나는 그중에서 이용자가 가장 많다고 알려진 업비트를 이용했다. 편의점, 도미노피자 등 오프라인에서 결제까지 가능하고, 다날이라는 회사를 믿어 페이코인을 조금씩 사모았는데.. 어느 시점부터 계속 마이너스가 되었다. 장기적으로 보고 매수한 거라 -20%, -30%,-50% 가 되어도 언젠가는 오르겠지.. 별 신경을 안 쓰고 있었는데.. 700원대로 뚝- 떨어지니가 멘털이 털리긴 하네..ㅠㅠ

지금 현재 수익률은 약 -75% 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웃어도 웃는 게 아니다.

 

 

 

이렇게 폭락 중인 이유는 업비트가 원화 마켓에서 페이코인, 마로, 옵서버, 솔브 케어, 퀴즈 톡까지 총 5종을 상장폐지했기 때문이다. 6월 18일 오후 12시부터 거래가 불가능하다. 상장폐지 이유는 내부 기준 미달로 명시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며 페인코인은 개폭락중이며, 이게 무슨 일 있은가 싶어 페이 코인 앱에 접속하니 업비트 원화 거래 페어 종료 관련 안내가 올라와있다.

 

 

업비트 원화 거래 페어가 종료되어도 BTC페어를 통해 거래 및 코인원, 후오비 코리아, 지닥, 리퀴드, BKEX를 통한 거래는 계속해서 지원되며 결제 서비스 역시 지장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고 말이다. 그리고 추가 내용을 확인하는 대로 다시 공지사항으로 올리겠다고 하니 조금이나마 안심이 된다.

 

 

이 말은 즉슨, 업비트에서 원화 거래는 종료되지만 다른 거래소를 통해 거래가 가능하고 기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니 이 말을 믿고 기다려보려고 한다. 어차피 지금 팔아도 손해가 너무나 커서.. 팔 생각은 없다. 그냥 가지고 있다가 비비큐나 도미노피자 이벤트가 있으면 교환해서 먹던지 할 생각이다.

워런 버핏이 이런 말을 했는데.. 공포일 때 사라고.. 700원대로 떨어졌을 때 추가 매수를 할까? 싶은 생각이 든다. 하.. 

어차피 마이너스.. 라이터 갖고 불구덩이 속으로 뛰어들까? 아니면.. 일단 대기할까?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업비트에서 페인코인앱으로 송금하는데 10페이코인 수수료를 내야 하는데.. 18일 전으로 아까운 수수료 내고 옮겨야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