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스케일링 가격 후기

보름 전쯤 치과에서 문자가 왔어요. 정기검진일이 다가왔으니 내원해서 진료받으라고 말이죠. 무서워서 며칠을 망설이다 오늘 큰 맘먹고 다녀왔습니다. 치과 스케일링 의료보험 돼서 저렴한 가격으로 하고 왔고요, 기분 좋은 소식도 들었네요! 

 

의사선생님

치과 스케일링 의료보험

 

 

잇몸이 건강한 사람은 1년에 한 번, 잇몸이 약하거나 좋지 않은 사람은 3개월 혹은 6개월에 한 번씩 스케일링받는 게 좋다고 해요. 저는 잇몸이 매우 매우 좋지 않아요. 많이 내려가기도 하고 염증도 심해서 잇몸치료도 받았고, 의사 선생님이 6개월에 한 번은 와서 진료 보라고 합니다. 스케일링 의료보험 혜택은 1년에 1번 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 들어 처음 방문이었기 때문에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잇몸-그림

 

스케일링 후기 

그동안 나름 잇몸 상태를 신경 쓴다고 했는데.. 그전과 비교했을 때보다 얼마큼 괜찮아졌는지 혹은, 더 심해졌는지 궁금하여 파노라마 사진을 찍어보고 싶다고 했어요. 그래서 엑스레이 사진도 찍고, 의사 선생님이 사진 판독하고 치아를 꼼꼼하게 살펴봐주셨어요. 특별히 아픈데도 없고 잇몸에 피와 염증은 없기에 이번에는 스케일링만 받아도 된다고 했습니다. 이번에도 마취해서 잇몸치료받아야 한다고 생각했던 저에게 정말 깜짝 놀랄만한 얘기였지요. 그동안 관리한 방법 덕분에 잇몸이 예전보다 괜찮아졌나 봅니다:)

 

 

 

잇몸에 좋은 음식 생활습관

20대에는 아픈 곳 하나 없이 건강했는데 30대가 되면서 아픈곳이 하나둘 늘기 시작했다. 출산 후 체질도 바뀌고 무릎 관절도 상태가 영 안좋고 거북목과 등이 휘고 허리도 아프고 잇몸염증이 심

bongmi.tistory.com

 

치과 스케일링은 의사 선생님이 아니고 치위생사? 분이 해줍니다. 이건 다른 병원을 가도 마찬가지.. 초음파 기기로 치아 표면의 치석을 제거하는 것인데 소리가 참... 듣기 싫습니다. 종종 소름 끼치기도 하고요.. 소리도 듣기 싫은데 잇몸이 안 좋거나 치석이 많은 부분을 할 때에는 시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찌 이릿- 한 것이 진짜 닭살 돋을 만큼 소름이 끼침... 정말 눈 꼭 감고 참았습니다. 그리고 아프다는 느낌은 별로 없고, 어떤 부위는 시원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앞니 쪽 부분에만 치석이 조금 있고 다른 부위에는 전체적으로 치석이 별로 없어서 10분 정도? 도 안 걸린 것 같아요. 윙- 소리가 듣기 싫어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노래를 크게 틀어놨더니 2~3곡 정도 재생하니까 끝났으니 말이에요.

 

 

스케일링 가격 비용

영수증

파노라마 사진 찍고, 의사 선생님 진료 보고, 스케일링 까지~ 의료보험 혜택 받아서 16,000원 내고 왔어요. 보험 적용이 안될 때에는 3만 원? 4만 원 정도 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16,000원이면 꿀 이득! 치아랑 잇몸은 한 번 안 좋아지면 원상복구 하기 힘들기 때문에 비용은 들더라도 6개월, 혹은 1년에 한 번씩 검진도 받고, 치석을 미리미리 제거해주는 센스가 필요해요. 

저도 20대 초중반만 해도 치아 관리의 필요성을 잘 몰랐지만.. 지금은 충치도 없는데 흔들리는 어금니를 볼 때마다 치아를 잃게 될까 걱정이 앞서거든요.. 게다가 임플란드 비용이랑 과정은.. 비싸기도 하고 험난하기도 하니 예방하는 것이 최고의 선택. 치아&잇몸은 미리미리 관리해주는 게 최고의 예방법이에요!

 

스케일링 후 특별한 주의사항은 듣지 못했고..  집에 와서 한 시간 정도 후에 밥 먹고, 간식 먹고 바로 치실& 양치질해줬어요. 아무래도 치과 다녀온 날은.. 구강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되는 거 있죠. ㅎㅎ 오늘 다녀왔으니 이제 6개월 후에 치과 갑니다. 이번에는 잇몸치료 안 해서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더 열심히, 깨끗하게 관리해줘야겠어요~!

 

평소 잇몸이 약하고, 피나고, 이가 흔들리는 것 같다 싶으시면, 아니, 치과 간지 최소 6개월은 지났다면 검진받으러 꼭 다녀오시길 바라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