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량주 장기투자 종목 몇가지

한국투자증권에 계좌가 2개가 있는데 1개는 사고팔고 하는 계좌, 또 하나는 장기투자 계좌이다. 우량주 위주로 모아 두고 평단이 높아 수익률이 마이너스인 종목들을 모아놓았다.

 

 

 

일반 계좌의 종목 및 개인적인 의견은 아래의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상금 주식 계좌 다이소 종목 정리하기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내가 가진 돈을 아끼고 잘 굴려야 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지금까지 주식투자는 즉흥적으로 매수하고 가지고만 있었는데.. 보다 현명하게 관리해보려고 한다. 비상금으로

bongmi.tistory.com

 

우량주 장기투자 종목

주식투자내역
평가손익 수익률

 

1. 네이버 - 대한민국의 대표 포털 사이트는 naver. 이 종목은 말할 것도 없다.  작년인가?? 28만 원에 큰 맘먹고 2주 매수했는데  1주는 44만 원에 수익실현했고, 현재는 1주만 가지고 있다. 한 때 카카오와 더불어 아주 훅- 떨어졌는데 그때도 높은 수익률을 자랑했었다. 1주만 있는 게 아쉬울 지경.. 네이버의 이 평단은 다시 오지 않을 것 같아서 쭉- 가지고 갈 것이다. 그리고 앞으로도 승승장구할 기업인 것 같다.

2. 대신증권 우 - 배당금 보고 매수한 대신증권우. 이 당시에는 주가 흐름보다 배당을 목적으로 매수했기에 거의 우선주에 많이 치중되어 있다. 장기투자가 정답일 수도 있는 것이.. 주식 가격은 조금씩 오르고  배당금도 빵빵하게 나온다. 상승장에도 여전히 플러스를 기록하고 있다. 종목수를 늘리는 게 아니라 수량을 더 채워놨어야 했는데.. 장기투자 계좌는 볼 때마다 수량 때문에 아쉬운 마음이 든다.

 



3. SK텔레콤- 대한민국의 1등 통신사 sk텔레콤. 20년게 이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쭉- 성장할 것이라 믿는다. 배당금도 빵빵하게 준다고 하여 소량으로 가지고 있다.

​4. 삼성전자 - 동학개미운동의 시초인 삼성전자. 매입가가 낮은 편이라 역시나 수익률이 높다. 이 번에 큰 폭으로 하락했을 때에도 플러스 수익이었다. 분기 배당이라서 분기마다 배당금 받는 것도 쏠쏠하다. 


5. CJ 제일제당 우 - 식료품주의 대장은 cj제일제당이 아닐까? 코로나 때문에 소비가 줄었지만,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면 큰 수혜를 받을 것이다. 이 종목 역시 배당금 보고 매수한 종목. 2주밖에 없다. 아아아 더 사놀껄!!! 사놀껄!!!

6. 현대차 2 우 B - 역시나 배당금 보고 매수. 이때 매수할 때 배당주 위주로 매수했기에 본주보다는 우선주가 많다. 5주밖에 없는 것이 마냥 아깝다. 이제 예수금이 마련되면.. 우선주 말고 현대차 본주를 매수하고 싶은 생각을 하고 있다.​

 

주식투자내역



7. 카카오 - 카카오 엄청난 하락을 기록했다. 미친 듯이 내려갔다. 하아.. 나는 액면분할 전에 가지고 있었던 지라 아주 큰 하락장에서도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었는데.. 수익금액이 뚝뚝 떨어지는 것 보니 장기투자에 대한 회의가 들더라.. 높게 수익 낼 수 있었을 때 이익 실현할 것을.. 한없이 후회했다. 이제 바닥을 다진 것 같고.. 카카오톡은 계속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계속 가지고 있을 생각이다. ​


8. 현대중공업 지주 - 현대중공업 지주도 배당성향이 높다. 배당금도 높은 편에 속한다. 앞으로 조선주 업황을 좋게 보기 때문에 배당금+성장성을 보며 가지고 있을 생각. 

9. 삼성전자 우 - 우선주의 꽃이라고 생각하는  "삼성전자 우" 삼성전자 본주 매수할 때 거의 같이 샀지만 우선주는 조금씩 조금씩 추자 매수하여 비중이 제일 크다. 평단이 낮기 때문에 늘 플러스였는데 이번에 마이너스를 봤다. 미쳤다. 삼전이 이렇게까지 하락할 기업인가? 우리나라 시총 1위 기업인데??? 참내... 삼성전자 흥해라!!! 

 

 

 

삼성전자 배당금 기준일 배당락 확인

삼성전자 배당금은 분기 배당으로 1년에 4회 지급합니다. 배당금 기준일과 배당락 날짜를 알아두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매수 할 수 있고, 배당금 계산도 해볼 수 있으니 2021년 삼성전자의 배당

bongmi.tistory.com

​10. KT&G - 배당주의 왕이라고 불리는 kg&g. 찬 바람 솔솔 불어오니 케이티엔지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1주당 4800원? 정도의 높은 배당금을 자랑한다.

 

 

케이티앤지 kt&g 주가 전망

케이티앤지 kt&g 주가 전망 누구는 저평가 되었다. 누구는 재미없다. 누구는 365주를 소유하여 매일 담배값을 벌고 싶다 말한다. 내가 투자하는 종목에 있어서 모두 생각이 같을 순 없다. 삼성전

bongmi.tistory.com

매수하고 계속 마이너스인데.. 지금 팔면 손해다~ 악착같이 가지고 있어서 연말에 배당 알뜰하게 챙길 거다~!!

 

 

마지막으로 테스나는.. 평단이 높아서 유배 보낸 거다. 이제 조정장 극복하면 일반 계좌로 보낼 생각- 마이너스인데 손절할 순 없지. 그나마 붉은 빛을 내주고 있는 장기투자계좌 격하게 아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