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금 주식 계좌 다이소 종목 정리하기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내가 가진 돈을 아끼고 잘 굴려야 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지금까지 주식투자는 즉흥적으로 매수하고 가지고만 있었는데.. 보다 현명하게 관리해보려고 한다. 비상금으로 주식하는 다이소 계좌 정리하기

 

 

펀드+예금+적금 만 하다가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직접 매수에 돌입한 것 같다. 작년에는 장이 워낙 좋아서 어떤 종목을 사도 수익을 안겨주었는데 올해 들어서는 다르다. 특히 5월에 공매도가 재게 되면서 주가의 흐름이.. 영 좋지 못하다. 그동안 내 감으로, 내가 좋아하는 기업 위주로 한주 두 주씩 모으다 보니 어느샌가 다이소 계좌가 되었는데.. 조정장을 몇 번 거치다 보니 많은 종목을 관리하기 힘들단 생각이 들었다. 어떤 종목에 물 타야 할지도 모르겠고, 어느 종목을 손절해야 할지 모르겠고.. 머리가 굉장히 아팠다.  내가 지금 어떤 종목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보고 종목수를 줄이는 연습을 해야 할 것 같다.

 

 

한국투자증권 비상금 계좌 일반 - 수익나면 정리할 종목들 

(10월 8일 기준)



1. 하이트진로 - 위드 코로나 수혜주로 손꼽히며 지지난 조정장 때 살포시 담았다. 그래서 지금  수익이 나고 있다. 5% 이상이면 수익 실현하려고 했는데.. 매수 수량이 너무 적어서 수익 현실 금액이 얼마 되지 않는다. 그리고 이제 곧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면,  모임을 자주 하는 상황을 생각해 봤을 때 조금 더 올라가지 싶다. 지금 수익권이지만 홀딩 상태.


2. 한국쉘석유 - 계속 가지고 있는지 2년 정도 된 것 같다. 매수 후 계속 마이너스..  지난 1월에 글도 썼었다. 4주 가지고 있었는데 현재는 5주 보유 중.  계속 마이너스 유지상태. 언제쯤 탈출할 수 있을까? 그런데.. 혹 + 로 전환된다고 해도 높은 배당금 때문에.. 올 연말까지는 들고 있을 확률이 크다

 

 

 

한국쉘석유 배당금 배당일 주가 어떻게 될까?

한국쉘석유 배당금 배당일 주가 오를까 내릴까? 작년부터 증권에 눈을 뜨기 시작했다.삼성전자부터 한 주 두 주 차곡차곡 모아 가면서 배당수익을 노렸다. 나는 원체 부지런하지 않아 단기간에

bongmi.tistory.com



3. 청담러닝 - 나는 대한민국의 학부모이다. 그래서 교육에 관심이 많다. 그리고 청담러닝은 고배당주로 알려져 있다. 얼마 전 저점이라고 생각해서 소량 매수했는데, 제대로 물려있다. 마이너스가 크지 않기에 빨간불 들어오면 매도할 가능성이 높은 종목. 그렇지만 배당금이 높기에 홀딩할 수도 있을 것 같다 ^^;

 



4. 삼성전기- DDR5 가 상용화하게 되면 20만 원은 넘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저점이라 판단되어 매수했다가 제대로 물렸다.. 이건 빚내서 산 건데.. 이건 나중에 따로 포스팅을 해야겠다..ㅠㅠㅠㅠ 빚내서 매수했으니 + 전환되면 바로 탈출해야 할 것 같다. 빚투는 무섭다..


5. 이마트 - 이마트 너 진짜 뭐니??? 하아.. ㅠㅠㅠ !!!!  장기 투자할 명목으로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는데~ 몇 달 동안 계속 플러스 수익률을 유지했었다. 아무리 조정장이 찾아와도 마이너스가 될 거라고 생각 안 했는데.. 몇 개월 만에 마이너스를 찍었네? 진짜 이러기 있기 없기?? 진짜 20만 원인가? 수익이 찍혔을 때도 장기 투자한다고 가지고 있었는데.. 이렇게 실망을 시킬 줄이야.. 진짜 너무한다..ㅠㅠㅠ 국내 코스피 시장은 장기투자는 안된다는 말들을 많이 들었는데,, 장투가 답이 아니란 사실을 이번에 알게 되었다. 그렇지만 또 배당금이 나오니까.. 망설여짐..ㅎㅎ

 

이마트 주가 전망 배당금 알아보자

이마트 주가 전망 배당금 : 개미가 들고 있어도 될까? 오늘은 내가 가지고 있는 이마트 주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나는 주식을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있는 사람이 아니고 수많은 개미 중의 한

bongmi.tistory.com

 

6.GS리테일 -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전국적으로 편의점 개수가 늘어나고 매출도 높아진다고 한다. 위드 코로나가 되면.. 이 또한 수혜를 받지 않을까? 우선은 가지고 있는 중

 

 

 

7. 테스나 - 반도체 소부장 기업으로 미니 삼전이라고 불린다. 반도체 공부를 한 사람이라면 테스나는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얼마 전 와이팜으로 대주주 변경으로 이슈로 인해 주가가 폭락했다. 그리고 반도체 업황자체가 좋지 않고 조정 기간까지 더해져 대폭락 했다. 지금 -6%인데... 다른 계좌에 더 큰 금액으로 물려있다. 반도체 업황이 살아나면 잘 나갈 것으로 기대되기에, 실적이 좋게 나올 것이라 기대되기에 가지고 있어야지.


8. 현대차 - 작년인가? 너무 고점에 진입했다. 그때도 금액이 싼 거라 생각해서 매수했지만 더 큰 바닥이 남아 있었다. 현대차는 앞으로 쭉- 갈 기업으로 생각한다. 이번 조정장에서 물타기를 하고 싶었는데.. 예수금이 없어서 그저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연말에 배당금이 나오고 전기차, 수소차를 생산하면서 앞으로의 미래가치는 굉장히 훌륭하다고 판단된다. 물려도 스트레스받지 않고 가지고 있을 수 있다.

 

 

현대차 우선주 현대차2우B 현대차3우B 차이점 배당금

<나의 재테크 신념> 배당주를 모으자. 그리고 오래 가지고 간다. 처음에는 삼성전자를 샀지만 이제는 삼성전자우 를 산다. 삼전과 같이 길~ 게 가져가고픈 종목이 있다. 그것은 바로 현대자동차!!

bongmi.tistory.com

 

9.KCC 글라스 - kcc글라스는 업황이 매우 좋다. 건설, 자동차 업계 등 모두 연결 되어 있다. 많이 하락했다고 생각하여 소심하게 1주 매수해 보았다. 저점이라 생각되어 매수하여 과자값 벌고 나오려고 했는데.. 제대로 물려있다.ㅋㅋㅋ KCC 글라스에 대해선 공부를 많이 하지 않아서 1주이기는 해도 조금은 불안한 마음이 든다.


10. 네패스 - 네패스도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기업이다. 테스나와 연결된 업체라고 알고 있다. 비슷한 공정을 하기도 하고. 반도체 쪽의 미래가 좋을 것 같아서 살포시 들어갔는데 매수 후 계속 마이너스다. 마이너스 폭이 작아서 적은 금액으로 물타기를 두 번 정도 하니 비중이 꽤 커졌다 -0-;  반도체는 내년에 좋아질 것이라고 하니 일단 기다려봐야지..


11. 현대제철 - 철강 산업이 좋다고 한다. 연말에 건설업이 살아나면.. 수혜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실제로 얼마 전 한때 크게 올랐다. 10주 매수해서 5주는 수익 실현했고. 나머지 5주는 더 오를 수도 있다고 생각되어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나락으로 떨어졌네? ㄷㄷ 믿을 수 있는 기업이기에 일단 홀딩. 


12.PI 첨단소재 - 유튜브에서 PI첨단소재 대표님의 영상을 봤다. 이런저런 설명을 들으니 앞으로 유망한 산업으로 보였다. 지지난 조정장 때 저점 매수를 하였고 계속 수익권을 유지- 그렇지만 이익실현을 하기엔 수익이 적어서 가지고 있다가 이번 조정 때 제대로 하락의 맛을 보고 있다.

 

13.덕산테코피아 - OLED 관련업이고, 2차 전지 소재 쪽으로도 관련이 있다. 포트에 2차전지 소재주는 하나 가지고 있어야 된다고 생각해서.. 겸사겸사 담아보았다.  처음 매수할 때 흐름이 참 좋았는데.. OLED 업황이 식으려고 하나? 하락폭이 어마어마하다. 물려있는 금액이 꽤 크다..



14. 키움증권 - 키움증권이 우리나라 1등 증권사 아닐까? 제일 크다고 알고 있다. 주식 가격도 제일 높고. 잘 알지도 못하는 차트를 보니 박스권에 갇혀있단 생각이 들어서 오를 때 팔고 내릴 때 사야지~ 하고 호기롭게 들어갔다가 제대로 혼나고 있는 중^^ㅋㅋ 이걸 왜 샀을까? 주린이면서... ㅠㅠㅠ  그렇지만 연말에 배당금이 나온다. 물려있어도 어느 정도 위안이 된다.​

15. 다날 - 소액결제를 하는 업체이기도 하고 페이코인을 만들어낸 기업이다. 다날은 아마 한두 번쯤은 들어봤으리라. 앞으로 성장성이 있다고 판단되었다. 그렇지만.. 페이코인 떡락하고 주가도 떡락하고..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다. 예수금 충분할 때 제대로 물 타서 탈출하는 게 목표이다.


16. 포인트 모바일 - PDA 기계를 만드는 회이다. 아마존과 거래하는 걸로 알고 있다. 역시나 사팔 사팔 하려고 매수했는데 그 늪에 갇혀버렸다. 언제쯤 탈출 가능할까?

 

 




17.SK하이닉스 - 10만 원 밑을 보게 될 줄이야.. 이렇게 하락할 줄은 몰랐다, SK하이닉스 우리나라 시총 2위 기업인데.. 조정장에서 맥을 못 추네.. d램 이슈가 있어서 더 크게 하락한 것 같다. 내 평단에 오기는 할까?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릴까? 손해보지 않고 탈출하는 방법을 찾아내야겠다.


18.LG디스플레이 - lg디스플레이 우리나라 탑급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공매도 타깃이 되어 주가가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금액이 적어서 노력만 한다면 물 탈 수도 있는데.. 이상하게 손이 안가네?  매수하고 나서 플러스를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배당금은 주려나? 함 알아봐야겠다..


19. 동양파일 -열만에  건설업이 살아난다고 본다, 그렇다면? 건자재 쪽 수요가 늘 것이라고 생각되어 입성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phc 파일을 취급하는 회사이다. 그런데 콱- 물렸다. 그렇게 비싼 금액에 산 것 같지는 않은데.. 그때가 고점이었나 보다. 끝없이 하락하고 있다. 


20.롯데렌탈 - 롯데렌탈 나의 멘탈을 박살 내는 종목이다. 공모주로 4주를 받았는데 상장일 날 공모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출발했다. 잠깐 상승했다가 그 후부터 계속 하락하고 있다. 미친 듯이 하락한다. 이런 공모주는 정말 처음이다.. 제대로 공부하지 않고 청약한 나를 탓해야지 누굴 탓하리.. 롯데렌탈을 정말 어떻게 해야 하나? 답이 없다..

하나씩 하나씩 살펴보니 마이너스가 심해도 가지고 갈 종목이 있고, 흑자 전환되면 바로 팔고 싶은 종목도 있다. 마이너스가 심하니 계좌를 확- 밀고 싶단 생각이 든다. 처음부터 새롭게 다시 시작하기.. + 였던 이익금액이 -로 돌아선 건 정말 한순간.. 주린이는 이런 조정장에 대처하기가 힘들다. 공부 열심히 해서,, 원금을 절대 잃지 말아야지.

위에 있는 20개 종목 말고로 장기투자 계좌에는 또 다른 종목들이 있다. 그것도 정리해서 튼튼한 포트를 짜 보야지. 주식이란 정말 힘들구나..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