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월광수변공원 분수시간 산책 등산코스

지난 주말 대구 월광수변공원에 다녀왔다. 멀리 가긴 귀찮고 그렇다고 집에만 있기는 싫을 때, 가볍게 산책하고 등산도 하고 휴식도 취할 수 있고 주변에 카페 및 맛집들이 많아서 가족, 연인, 친구끼리 방문하기 좋은 것 같다. 분수 시간에 맞춰 오면 멋진 분수쇼도 관람할 수 있다.

 

월광수변공원 종합안내도
월광수변공원 종합안내도

대구 월광수변공원 주차장

생각보다 꽤 넓은 무료주차장이 있었다. 주차장 진입하기 전 차들이 많아서 주차를 어디에 해야 하나 걱정부터 했는데 다행히 바로 주차를 할 수 있었다. 주차장에 주차하고 조금만 걸으면 바로 넓은 광장과 산책길을 볼 수 있다.

 

수변공원 광장
월광수변공원 광장

깔끔하게 잘 관리된 월광수변공원. 중간중간 포토존이 있다. 추억남기기 좋은 듯.

 

산책코스
산책로

쭉 넓게 펼쳐진 길. 가볍게 운동하기 좋다. 저 멀리 산을 바라보며, 옆에는 호수가 있어서 운동하기 더할 나위 없다. 바로 앞에 아파트들이 많던데.. 저기에 사는 분들은 매일 제대로운동할 수 있을 듯. 그러나 방문자인 나로선 그 아파트들이 살짝 거슬리긴 했으나 도심 속 공원이라고 느껴져서 큰 거부감은 들지 않았다. 내가 보고 싶은 호수와 나무와 산만 보면 되니까.

 

산책코스
월광수변공원 나무데크

호수 위에 세워진 나무데크. 튼튼하게 잘 지어진 것 같다. 비 온 뒤라 하늘이 맑게 개었네! 물속에는 엄청 큰 물고기와 (이름은 모르겠다) 자라도 많았다. 그리고 하루살이 같은 벌레들도 많았다 ^^;

 

자연풍경
공원풍경

시골길이 생각나는 산책코스. 예쁘다. 주말이었지만 비 온 뒤라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한적한 시골에 온 것 같은 느낌이었다. 물론 한쪽에는 아파트들이 즐비하지만 말이다.

 

등산로
등산로

가볍게 산책을 해도 좋고, 살짝 낮은 등산코스도 있다. 계단이 많은 나무테크쪽으로 쭉 올라가면 길이 계속 이어진다. 크록스를 신고 갔기에 등산코스는 못 가고 이 나무데크길을 올라가고 걷고, 내려오고.. 걷고 또 걸었다. 비 온 뒤라 흙냄새, 나무 냄새가 너무너무 좋았고, 길이 미끄러지지 않게 잘 정돈되어서 안전하게 다닐 수 있었다.  

주차장에서부터 이 나무테크 산책로를 다 걷는데 약 50분 정도 걸렸다.

빠른 걸음으로 걷는다면 시간은 더 단축될 수있다.

 

대구 월광수변공원 분수 시간

 

음악분수쇼 가동시간은 월에 따라 달라진다.

5월 6월 10월

하루에 30분 간격으로 6회 볼 수 있다.

11시, 13시, 15시, 17시, 20시, 21시 정각

 

7월, 8월, 9월

하루에 30분씩 9회 볼 수 있다.

11시 13시 15시 17시 18시 19시 20시 21시 22시 정각

 

분수쇼와 굉장히 멋지다고 하는데 보고 오지 못했다.

밤에 조명과 함께 보는 분수쇼가 멋지다고 하는데, 이번 주말 밤이나 열대야가 있는 여름밤 더위를 쫓기 위해 또 방문할 생각이다.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대구사는 사람이 알려주는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가 대구에 정착한지도 10년이 훌쩍~ 넘었네요. 서울사는 친구들이 이따금 놀러올때면 대구의 어느곳을 소개시켜줄까? 어느곳으로 놀러

bongm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