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식기세척기 터치온 12인용

SK매직 식기세척기 터치온

12인용 리얼 사용 후기

 

나는.. 집안일 중에서 설거지를 제일 싫어한다. 요리하고 청소하고 빨래는 괜찮은데 왜이렇게 설거지는 하기 시른건지.. 늘 모아놓고 한번에 하려니 최소 30분에서 한 시간정도 시간이 걸린다. 너무나 아까운 시간.. 가뜩이나 손목도, 무릎도 안좋은데 서서 설거지하기가 더더 싫어진다. 그래서 설치하게 된 SK매직 식기세척기

 

 

우리집 설거지 이모님 덕분에 주방에서 설거지하는 시간이 확- 줄어들어서 얼마나 편한지 모르겠다. 건조기 VS 식세기 대결을 하자면 난 무조건 식세기에 한 표!!! 신세계도 이런 신세계가 따로 없다.

 

요즘은 컬러풀하거나 스텐이거나 블랙, 화이트 등 다양한 컬러의 제품들이 나오는데 나는 깔끔한 화이트를 선택했다. 우리집 주방 상단이 화이트여서 블랙 & 화이트 컨셉으로 맞춰주었다.

 

SK매직 식기세척기 터치온 12인용, 빌트인으로 설치했는데 싱크대 공사한다고 15만원?16만원정도 출장수리기사를 불러 장을 새로 짰다. 기사님이 해주시기도 한데 우리집 싱크대는 대 공사를 해야했으므로.. 지출이 좀 크긴했다 ㅠ 

그리고 6인용을 살까 12인용을 살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왕 살꺼,무조건 큰!거!! TV도 큰거 사야하고 냉장고도,세탁기도,건조기도 큰 거 사야하듯이 식세기도 무조건 큰! 거 ! 사야한다.

 

 

12인용도 처음엔 크다고 느껴졌는데 사용해보니 이것마져 작다고 느껴지는게 사람마음이니까..ㅋㅋ

 

SK 식기세척기 터치온 기능은 참으로 다양하다. 스마트 AUTO 모드가 있고, 70도 온도로 재빠르게 세척해주는 스피드,

75도의 온도로 설거지해주는 일반, 80도 온도의 강력, 60도 간편 모드가 있고 살균건조모드도 사용할 수 있다.셀프클린 기능도 있는데 아직 한번도 안써봤네? -0-ㅋㅋ

 

코스추가로는 불림 /헹굼 모드가 있다. 불림은 밥풀같은거 굳어있는 그릇이 있다면 불림을 추가하면되고 잔여세제가 걱정된다면 헹굼 모드를 추가하면 된다. 부분세척 기능도 있는데 상단만, 하단만 세척이 가능하다.

옵션으로는 자동문열림 / 예약이 있다. 자동문열림은 설거지가다 됐을때 문이 자동으로 열리는 기능으로 이 기능이 있어야 진정한 식세기라 볼 수 있다. 문이 열려야 그릇표면의 물기가 마르면서 뽀독뽀독 해지기  때문이다.

예약 기능은.. 잘 모르겠네.. 한 번도 안써봐서.. ㅎㅎ 나는 주로 일반모드 + 헹굼 추가 를 선택하고 시작 버튼을 눌러 사용한다.

 

세제는 꼭 식세기 전용 세제를 사용해야 한다. 일반 세제를 사용하게 되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 시중에는 고체세제, 액체세제,가루세제가 나오며 필요에 따라 린스를 추가하면 된다. 나는 SK매직 식기세척기 터치온 설치할 때 받은 고체세제 사용하다가 지금은 액체로 바꿨다. 린스는 사용하지 않는다. 

 

위, 아래 그릇을 차곡 차고 쌓으면 되는데 위에는 밥그릇 종류 하단에는 접시 및 수저 냄비 등을 넣어준다 .

 

그릇들이 겹치게 되면 세척이 잘 안될 수 있으므로 여유공간이 있게 띄엄띄엄 놔주기. 틀에 맞게 넣어주기만 하면 강력한 물살세척으로 기름기도 깨끗하게 잘 닦인다.

 

모든 식세기의 공통점이지만 코팅 프라이팬이나 냄비를 넣으면 코팅이 잘 벗겨진다는 말이 있다. 그래서 코팅 제품은 넣지 않는다. 그리고 나무 젓가락 나무주걱 같은경우도 패스~ 도마는 실리콘 도마를 사용하기에 도마도 넣어준다. 칼이나 가위는 날이 무뎌질 수 있기에 넣지 않는다.플라스틱도 넣지 말란 말이있는데.. 우리집엔 플라스틱이 없어서.. 안 넣는다.아! 락앤락 뚜껑을 넣기도 하는데 요건 변형이 없다.

 

밥그릇,국그릇,스텐 수저,젓가락,유리컵,머그컵,실리콘밥팩, 내열유리용기 스탠 냄비 스탠 프라이팬 등 이런 종류를 넣어주니 매일 설거지해야 할 건 그렇게 많지 않다. 주방일을 한결 여유롭고 편하게 만들어준다.

 

자동문열림 기능이 있어서 세척 후 물기가 바짞 마르면 그릇이 소독된 느낌도 들고, 뽀독하고~ 참으로 기분이 좋다.식세기이모님 덕분에 내 손이 물에서 마를 날이 조금씩 많아지고 있다는 거. 특히 코시국에 집밥해먹는 세대가 많아지면서 주부들의 워너비 전자제품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물기까지 싹- 마르고 나면 싱크대에 그릇정리를 하면 되는데.. 귀차니즘이 발동하여 식세기에서 꺼내서 쓴다. ㅋㅋ 이게 하나의 단점이긴 하다 ㅎㅎㅎㅎ 그렇지만 요즘 같은 시국에 주방에 꼭 있어야 할 주방제품 중의 하나이다.

SK매직 터치온 식기세척기 12인용. 하루에 1번, 많은면 2번 정도 돌리는데 전기세 부담은 느껴지지 않는다. 평균 4~5만원정도 나오는 집인데 식세기를 들여도 4~5만원 정도 나오니까.. 전기세 생각하지 않고 그릇이 차면 막 돌린다. 요즘 집밥을 자주 해 먹어서 설거지 거리가 만만치 않게 나오는데 정말 잘 들인것같다 완전 만족!!! 

'내돈내산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스쿠찌 메뉴판 케익  (0) 2021.04.27
황성주 약콩두유 국산콩두유  (0) 2021.04.23
이영애 카사업 솔직후기  (0) 2021.04.10
비에날씬 bnr17 유산균 가루 후기  (0) 2021.04.09
맥스컷 후기  (0) 2021.04.0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