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청구방법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와 청구방법에 보험금 지급 날짜에 대해 알아볼게요. 저 얼마 전에 속이 너무너무 안 좋아서 검사받고 치료받은 거.. 이번에 다 지급받았습니다. 청구방법 정말 쉽고요, 빠른 일처리가 마음에 드네요!

 

메리츠화재-로고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저는 2009년에 가입한 무배당 알파 Plus보장보험 0808에 가입되어 있어요.  2009년 가입.. 엄청 오래됐죠? 09년도 가입이 1세대 실손인지, 2세대 실손인지 모르겠지만, 본인부담금 5천 원 제외 후 하루 30만 원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어요. 가입한 지 10년이 훌쩍 넘었는데 보험금 신청한 건.. 다섯 번도 채 되지 않는답니다.. -0-;;

 

어쨌든, 2020년 두통과 어지러움 등으로 신경외과에서 ct를 촬영한 적 있어요. 그때 머리가 핑핑 돌 정도로 안좋았는데.. 약 먹고 많이 괜찮아졌어요. 그때 ct 촬영료 포함해서 병원비가 5만 원 조금 넘게 나왔고요, 약값이 약 7천 원 정도 나왔어요. 이거를 청구해야지 해야지 미루고만 있다가 며칠 전 신청했습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는 매리츠화재 공식앱을 설치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줬어요, 그러면 나의 계약사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바로 청구도 할 수 있으니 공식 앱으로 청구하길 추천해요. 핸드폰으로 바로 사진 찍고 전송하면 빠르게 진행할 수 있으니까요.

 

앱에서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목록을 보면 뭔가 굉장히 어려운 말들이 많이 있어요. 저는 10만원도 넘지 않는 소액이기에 신분증 사본, 통장사본 이런 거 다 패스하고 진료 영수증이랑, 약봉지를 촬영하여 신청했습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진료비 계산서 , 영수증 이런 거 병원 가면 계산할 때 받을 수 있어요.

 

진료비계산서-영수증

 

요 영수증이랑 약봉투 뒷면에 약제비 계산서,영수증 쓰여있는 거 촬영해서 등록하면 돼요. 다른 서류 필요 없더라고요. (질병+ 10만 원 이하일 경우 초간단!)

진료건수가 1건이고 10만원 미만이라면 이렇게 간단하게 할 수 있고요, 10만 원 초과되고 진료건수가 많으면 찍어야 할 게 많더라고요. 이번에 위 내시경도 하고 초음파 검사도 하고 피검사도 해서 진단받은 병명도 많습니다. 

 

약제비-계산서-약봉투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10만원 초과 시

 

 

1. 통원 확인서

2. 진단서

3. 처방전 

 

진단명(질병분류코드)과 통원일 기간이 포함되어야 해요. 치료 다하고 마지막으로 병원 방문할 때 보험 서류 달라고 하면 간호사분이 다 뽑아주십니다. 저는 이번에 진단서 받을 때.. 2천 원 더 냈나? 그랬어요. 요건 병원마다 다르니 진단서 뽑을 때 얼마인지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통원확인서

 

 

통원 확인서와 진단서, 처방전을 매리츠화재 앱을 이용하여 사진 찍고, 파일전송하니까 바로 접수 되더라고요. 저는 통원확인서와 진단서가 같이 들어있네요, 한국 질병분류기호가 진단코드예요.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방법 진짜 간단하고 쉬워요! 그리고 밤에 신청했는데, 그다음 날 오후쯤에 보험금이 계산되어 제 통장에 입금되었습니다. 실비 청구 많이 하진 않았는데, 이렇게 보험금 받으니까 든든하고 좋아요. 2019년도에는 도수치료 보험금도 받았거든요! 다만.. 월 내야 하는 보험료가.. 갱신할 때마다 많이 올라서 5만 원 가까이 내고 있는 게 함정이지만요 ㅠ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고객센터 연결없이 오로지 앱을 이용하여 사진만찍고 신청하여 지급받은 의료실비!! 빠른 일처리에 놀랐습니다. 메리츠화재 주식을 좀 사놔야 하나.. 하는 생각도 조금 들었네요 ㅎㅎ;

 

진료비계산서

 

주식도 주식이지만.. 저도 이제 나이가 있는지라.. 몸이 확실히 예전 같지 않네요. 실비는 메리츠에 가입되어 있으니 암보험이나 종신 등 우리 가족 보험 잘 설계되어 있는지 확인 좀 해봐야 할 것 같아요. 한 달 넘게 아파보니 알겠어요. 건강이 최고라는 걸.. 건강을 잃으면 모든 걸 잃는 것과 같으니 몸에 좋은 거 챙겨 먹고 운동도 하고.. 몸 관리에 더욱 신경 쓰는 2021년이 돼야겠어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