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늦추는 방법 피임약 생리 미루기 성공!

작년 여름휴가 때 생리기간에 딱 걸리는 바람에 물놀이를 하지 못했다. 그런데 올해도 딱 걸리네? 한 번뿐인 휴가를 망칠 수 없기에 생리 늦추는 방법 검색해보고 결국 피임약 생리 미루기 성공했다! 가임기 여성이라면 알아두면 좋을 생리 늦추기 방법 알아보자.

 

 

피임약 생리 미루기

중요한 일정과 생리가 겹친다면 꽤 짜증스러운 상황이 발생한다. 특히 물놀이가 포함된 여행 계획이라면 더욱더 생리 주기를 확인하고 미리 대비해야 한다.

나는 이 나이 먹도록 한번도 피임약을 먹어본 적이 없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피임약 부작용도 만만치 않고 실패할 확률도 있기에 더욱 신중해졌다. 차라리 체내형 생리대 템포나 디바 컵 같은 생리 컵을 착용할까 생각도 해봤는데 아무래도 생리를 늦추는 편이 편하고 아무리 피임약 부작용이 있다 한들, 나는 없을 수 있잖아? 설사 부작용이 있다 해도 그 증상이 약하면 참을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에 생리 늦추는 방법으로 피임약을 먹기로 결심했다.

 

 

피임약은 약국에 가면 쉽게 구입할 수 있다. 그런데 나는 약간 쫄보라.. 최대한 부작용이 적은 약을 먹고 싶었고 보다 확실한 방법을 원해서 산부인과에 가서 피임약 복용 날짜와 약을 처방받기로 했다.

 

산부인과 가서 여행 일정과 생리가 겹친다. 생리를 미루기 위해 왔다고 하니 초음파 검사를 해야 한단다. 음.. 그냥 의사 선생님이랑 상담하고 약만 타 오길 바랐는데.. 비싼 초음파 검사라니.. 아마 정확한 배란 날짜를 확인하기 위함이겠지? 그렇지만 나는 검사비용을 내고 싶지 않아서 그냥 처방전만 달라고 했다.

그런데 처방전을 보니.. 의사의 처방전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머시론이 적혀있었다.

이럴 줄 알았으면 그냥 약국에서 바로 머시론샀지~ 괜히 산부인과 진찰료 6,000원 정도만 추가로 더 들었네..

 

피임약 머시론
머시론

 

생리 늦추는 방법

리를 늦추기 위해 피임약을 복용한다면 생리 예정일 최소 5일 전부터 복용해야 한다. 만약 30일에 생리 예정일이라면, 25일부터는 먹어줘야 함. 의사 선생님은 5일 전부터 먹으라고 했지만 나는 혹시 몰라서 일주일 전부터 먹기 시작했다. 혹시라도 부작용이 세게 온다면 생리 컵 사기 위한 시간이 필요하니까.

 

머시론 피임약일 경우, 하루에 한 번, 1정을 복용한다. 이왕이면 매일 같은 시간에 먹는 것이 좋다.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취침시간쯤 먹는 것이 좋다고 하여 밤 9시에 먹었다. 다행히 아무런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았다!! 괜히 졸았네!!

 

단, 35세이상 흡연자는 먹지 않는다. 뒷면 경고 란에 써있다.

머시론
머시론

인터넷 검색했을 때 피임약을 먹어도 생리가 나왔다는 사람이 있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혹시 나도 여행 중에 생리가 터질 수 있기에 별도 생리대는 챙겨갔다. 하지만 여행이 끝나는 날까지 피임약 생리 미루기 성공!!

 

 

피임약 복용을 중지하면 끊기 시작하고 약 3일 이후부터 생리가 시작된다고 한다. 이것 또한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 나는 5일 후부터 시꺼먼 게 묻어나기 시작했고 정식으로 붉은빛을 띠는 생리혈이 나오기까지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걸린 것 같다. 느낌상.. 깔끔하게 생리가 터져야 하는데 피임약 복용 후라서 그런지.. 아주 지저분하게 터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꼭 이번처럼 물놀이가 계획된 여행과 일정이 겹치면 먹겠노라 다짐했다.

 

어쨌든, 생리 늦추는 방법으로 피임약 복용이 제일 간편하다고 볼 수 있겠다. 나는 성공적으로 생리 미루기 성공했다. 혹시라도 피임약 부작용이 심하다면.. 생리 컵, 삽입형 생리대 탐폰 등을 대체 방안으로 사용하는 것도 생각해두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