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이 심한 이유 생리통 없애는 방법 뭘까?

유독 생리통이 심한달.. 왜 그럴까? 생리통 없애는 방법 있을까?

 

가임기 여성이라면.. 한 달에 한번 홍양을 만나게됩니다. 저도 며칠전에 만나고 왔는데요~

홍양을 만나면 엄청 짜증나는데 조금이라도 늦으면 왜 홍양이 안오지? 왜그러지? 기다리게 되고 걱정도 하게 됩니다. 

여성의 평균 생리 횟수는 평균 400~500회 정도인데요 생리통을 겪고 있는 분이라면 몇 백번의 고통을 겪는 셈이네요? 그 중 한명은 접니다.. 그리고 생리전 증후군이라고 해서 아우~ 말도 마세요. 짜증나고 기분 우울하고 단거 땡기고 난리도 아닙니다 ㅠㅠ  홍양이 찾아올때마다 생각합니다. 나는 왜 생리통이 심할까?

생리통이 심한 이유는 무엇일까?

 

오늘은 생리통이 심한 이유 & 생리통 없애는 방법까지 한번에 알아보도록 할게요!

 

생리통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어요. 아랫배가 아픈사람, 허리가 아픈사람, 심지어 다리 통증도 있거나 메스꺼움을 느끼거나.. 저 학교다닐때 같은반 친구는 너무너무 아파서 쓰러지기 까지 하더라고요.

 

생리통이 심한 이유는 자궁점막이 떨어져 나가면 출혈이 발생하는데, 출혈의 지혈을 복부 혈관이 심하게 수축하면서 신경에 자극을 주기 때문이에요. 또 선천적으로 몸이 차거나 스트레스와 운동부족이라면 생리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는 없다가 갑자기 심해졌을 경우!! 자궁내막증이나 자궁근종, 골반염등 자궁 질환이 있을때 심해질수도 있어요. 특히 자궁내 질환으로 인해 생리통이 발생했는데 생리가 끝난 후에도 통증이 지속된다면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통 없애는 방법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영양 부족에 의해 생기는 통증은 생활습관을 개선하며 완화 시킬 수 있어요. 특히 음주 및 흡연은 생리통 증상을 악화시키기에 최대한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비타민과 철분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그래서 저는 종합비타민, 오메가3, 비타민C 등의 영양제를 꼭 섭취해주고 있는데요 

식사를 통해 얻지 못한다면 영양제로 보충해 주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진짜 효과 봤던 방법인데요, 생리통 없애는 방법으로 가장 좋은건 바로 "운동"입니다.

 

요가와 필라테스 배우러 다닐때 생리통을 거의 느끼지 못했으니까요! 평소 통증의 강도가 10 이었다면 

운동할때는 1~2 정도? 굉장히 많이 줄어듭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운동도 안하고 집에만 있는데요..

운동을 안하니까 확실히 통증의 강도가 점점 더 세지는게 몸으로 확 느껴지네요.

 

그리고 골반과 척추가 틀어져있으면 골반 내에 위치한 자궁에 압박을 가하게 되어 혈액순환장애등으로 생리통이 심해질 수 있으니 평소에 바른자세 습관을 갖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생리할 때 생리통 없애는 방법은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쿠팡이나 인터넷쇼핑몰에서 

전기찜질팩,황토찜질팩,찜질팩,핫팩,쑥팩, 요런거 쉽게 구입할 수 있거든요? 하나 사 놓으면 아랫배부터 무릎 손목 어깨 등 다양한 부위에 찜질이 가능하니 핫팩 , 찜질팩 하나 정도는 구비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요즘 또 돌찜질기 요런것도 있는데 나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찜질팩으로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고 따뜻한 차를 마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자는 몸이 따뜻해야 생리통 뿐 아니라 다양한 질병에서 자유로울 수 있으니 평소 손발, 아랫배를 항시 따뜻하게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그리고  면생리대를 사용하면 통증이 조금 줄어드는 느낌도 받을 수 있으니 면생리대 사용도 한 번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래도 통증이 너무 심하면 하루에 1회 정도는 진통제를 드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