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에 좋은 음식 이거드셈

태어나 처음 겪어본 고통

방!!광!!염!!

남자보다 여자들이 더 많이 걸리며

그 통증이.. 아주 기분이 나쁘다.

그리고 넘넘 아프다.. ㅠㅠ

 

bongmi.tistory.com/61?category=971487

 

여성 방광염 병원 산부인과 GO!

내가 나이가 먹는걸까? 안아프던 곳이 계속 아프고 새로운 질병이 계속 생기네..ㅠㅠㅠ 여성 방광염 병원 고민한다면 산부인과 가세요. 제가 오늘 갔다왔어요! 언제였을까? 일주일 조금 넘은것

bongmi.tistory.com

방광염에 좋은 음식에 앞서, 

내가 직접 겪은 증상 및 고통을 적어보자면,

 

소변을 보는데 

쯔~~르~~르~~ 울리면서

굉장히 아프고,

소변을 보아도 시원하지도 않고,

우유 한두방을 풀어놓은듯

소변이 뿌연느낌도 있었다.

그리고 배꼽 밑까지 찌릿하게 아프면서,

밤에 잘때는 또 어찌나 자주 깨는지..

화장실이 가고 싶어 숙면을 취하지 못했다.

그냥 나을 병이 아닌것 같아 비뇨기과 갈까,

산부인과 갈까 고민하다가

산부인과에가서 소변검사 후 방광염을 확진받았다.

 

 

그리고 처방 받은 3개의 알약

 

태극세파클러캡슐 -  항균작용으로 대장균 등 세균에 의한 각종 감염증을 치료하는 약

후로스판디정 - 평.활.근. 경축을 완화시켜 항경련 및 진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씨엠지모사프리드정 - 위장운동을 활성화시켜 소.화.장.애.로 인한 각종 증상을 개선하는 약

 

하루에 3번 식후 30분 후 먹으면 된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기전 

무조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기를 권한다.

(여자라면 산부인과 추천!)

딱 한번 먹었을뿐인데 

그 증상이 50% 이상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이렇게 편해지는데

왜 미련하게 참고 또 참았을까?

이럴땐 내가 미련곰탱이 같다..

 

 

약을 먹으며 

방광염에 좋은 음식을 곁들여 먹는다면

금상첨화겠지?

이번에 내가 아팠을 때

<방울토마토>를 챙겨 먹었다.

 

토마토는 많이 먹으면

의사 얼굴이 파랗게 질린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몸에 좋다는 음식이라는 것!

비타민 A와B,C 칼륨과 칼슘 등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다.

항산과효과 및 염증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

식후에 챙겨 먹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 늙은 호박>

한방에서는 늙은 호박을 원기회복을 돕는 약재로도 이용한다.

 

시중에서 방광영양제 그린스토어 요 란 제품도 있다.

영양제를 챙겨먹어도 좋고,

늙은 호박을 직접 섭취해도 좋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3번째, 크랜베리>

크랜베리에는 프로안토시니아니딘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대장균이 여성의 요도에 달라붙지 못하도록 도와준다.

음식부터 주스, 즙으로 섭취해도 좋다.

 

견과류 믹스에 건 크랜베리가 있어서 

크랜베리만 쏙쏙 골라먹었다. ㅎㅎ

 

처방 받은 약을 2틀치 먹고

다시 병원에 내원했다.

그리고 약을 2틀치 다시 받고 

오늘 다 먹었다.

2틀째 저녁부터 방광염 증상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그렇지만 세균과의 싸움이기에

처방받은 약은 4일치 꼬박 다 먹었다.

항생제는 특히,

 임의로 끊어서는 안된다.

내성이 생기면 골아프게 되니까!

 

방광염에 좋은 음식 <유산균>

약을 먹기 시작하면서

평소 유산균을 1포 섭취했는데

2포~3포를 먹었다.

몸에 좋은 유익균을

한 마리라도 살리기 위해..ㅋㅋ

이것도 도움을 받았던것 같기도 하다.

 

세상에서 가장 미련한 것이

아픈걸 참는거라는데..

진짜 약만 먹으면 금방 나아지니까 

참지말고 진료를 받으러 가길 바란다.

또 재발이 잦다고 하니까..

방광염에 좋은 음식 꾸준히 챙겨 먹고

재발 방지에 노력해야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