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유부초밥맛있게 만드는 법

한끼 식사대용으로, 든든한 간식으로 먹기 좋은 유부초밥.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만들어 먹는것같다. 새콤달콤하기도 하고 라면이랑, 우동이랑, 떡볶이 등 그 어떤 음식들과도 잘 어울려서 안 먹을 수 가 없다.  어제도 이마트 쓱배송으로 배송 받자마자 새밥해서 만들어 먹었는데, 역시나~ 그냥 막 만들어 먹어도 맛있네? ㅎㅎㅎ

오늘은 집에서 초초초초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마트에 가면 새콤달콤한 유/부/초/밥 이 있고

풀무원에서 나온 고소한 유/부/초/밥 이 있다.

나는 두개를 번갈아 가면서 구입하는 편이다.

오늘은 숙성간장꼬들단무지가 들어간 고소한제품으로 선택했다.

 

요건 취향에 맞게끔 사면 되는거니까~ 요거 한번도 맛 본적 없는 분이라면 한 번은 드셔보시길 추천한다. 꼬들한 단무지가 씹혀 맛있다. ㅎㅎ

 

유부초밥 만들기 큰 노하우는 필요하지 않다. 밥에 갖은 재료들을 더 하면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

나는 집에 있는 자투리채소들 대파,애호박,당근,양파를 잘게 썰어 주었고,샌드위치 만들어 먹으려고 산 샌드위치용햄도 같은 크기로 잘라 넣어주었다.

그리고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부터 볶다가 파향이 솔솔 올라오면 나머지 재료들도 한 꺼번에 넣고 같이 볶는다.

 

양파는 매운맛을 날리고, 당근은 기름에 볶으면 비타민A 흡수률을 높여줄 수 있고,야채가 들어감으로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게된다.햄이.. 들어간 음식 중 맛이 없는 음식은 없지 않은가 ㅎㅎㅎ

 

포장지 뒷면을 읽어보면 필요한 밥 양을 알 수 있다. 넓은 공기에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을 담아주고 

 

포장지 않에 들어 있는 분말과 참기름,꼬들단무지를 넣어준다, 새콤달콤 제품을 구입했다면 조미액이 들어 있을 것이다.그걸 넣어주면 된다.

 

그리고 햄과 야채들 볶은것도 모두 넣고 잘 섞어준다.

 

이렇게만 먹어도 맛있다. 갖가지 재료들이 다 들어가 있으니까. ㅎㅎ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이제 거의 다 되었다. 유부피에 밥을 넣고 예쁘게 다듬어주면 끝! 이 작업이 재미있으면서도 시간이 조금 걸리긴 한다. 그래도 요리는 재미있다고 생각하면서 하나두개씩 만들어 접시에 담아낸다.

 

한 봉기준으로 28개가 나오는데 만들면서 하나씩 집어 먹어서 28개가 다 되지않는다

쟁반에 줄 세워서 놓으니 급 김밥천국이 생각이 나네.. ㅎㅎㅎ

 

 

김밥도 집에서 종종 말아먹는데, 만들때는 힘들지만 이렇게 푸짐하게 있을때에는 참으로 기분좋다.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영상 포함) 우리 아이는 김밥을 참 좋아한다. 예전에 글 쓴적도 있지만 얌샘김밥처럼 프렌차이즈것도 좋아하지만 엄마가 직접 만들어주는 김밥이 최고로 맛있다고 한다.

bongmi.tistory.com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주면 더 기분이 좋고. ㅎㅎㅎ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법.특별한 노하우는 없다. 야채와 햄을 볶아 넣으면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으니, 집에 있는 자투리채소가 있다면 한 번 볶은 다음 밥에 꼭 넣고 만들어보시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