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몸보신 음식 영양제 무조건 챙기세요!

코로나 격리 해제가 된 지 일주일이 지났다. 지금 나의 몸상태는? 걸리기 전 vs 후로 비교하자면 100% 컨디션이 돌아오지 않았다. 기침 가래 인후통 등의 대표적인 코로나 증상은 사라졌지만 그렇다고 해서 완전히 치유된 것 같지도 않은 느낌이다. 코로나 몸보신 음식과 영양제 챙겨 먹으며 원래의 컨디션 찾기 프로젝트!

 

 

코로나 몸보신 음식

바이러스로 내 몸안에서 한바탕 전쟁이 일어난 느낌이다.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온 몸 전체가 아팠으니까. 사람마다 증상이 각각 다르며 후유증도 제각각이다.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 순서 완치 후기 + 후유증

피해 갈 수 있을 거라 생각했던 코로나에 걸리고 말았다. 남편의 몸살 증상을 시작으로 딸아이의 고열이 나타나면서 확진 판정을 받았고, 뒤늦게 목 아픔이 시작되면서 나 또한 확진. 오미크론

bongmi.tistory.com

하나 확실한 건, 인후통으로 극심한 통증을 느끼고 있다면 따뜻한 수분섭취도 좋고, 차가운 아이스크림을 먹어도 좋다는 것. 목이 아플 때 아무것도 먹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어느 것이라도 먹는 게 회복에 도움이 된다.

 

집에서 해먹기 편하고, 배달시켜먹기도 편한 코로나 몸보신 음식은 "죽"이 있다. 나는 본죽에서 배달시켜 먹었는데 평소에는 야채죽을 먹지만, 전복내장 죽과 삼계죽을 시켜 먹었다. 뜨끈하게 한 그릇 먹고 나면 속이 든든해지는 느낌이 좋았다. 소고기 야채죽도 좋다.

 

삼계탕

두 번째 코로나 몸보신 음식은 "삼계탕"이다.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여 요알못이라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생닭, 찹쌀, 마늘 이 3가지 재료만 있어도 훌륭한 보양식이 된다. 삼계탕을 선택한 이유는 마늘을 듬뿍 넣어 조리할 수 있기 때문. 한때 사스, 메르스가 한창 돌 때 한국인이 잘 안 걸리는 이유가 마늘이 많이 함유된 김치 덕분이라는 기사를 봤다. 일반 상식으로도 마늘이 사람 몸에 굉장히 좋으므로 마늘을 많이 섭취하고 싶었다.  그리고 요즘 마트에서 삼계탕 한약재도 쉽게 구할 수 있는데 일반 물이 아닌 약재 물이니 몸에 더 좋은 것 같은 생각! 역시나~ 삼계탕을 푹~~~ 고아 먹었더니.. 집 나갈뻔한 후각, 미각을 다시 되찾아주는 큰 역할을 했다. 그리고 뜨끈한 죽도 먹고 고단백인 닭고기도 먹으니 먹는 즉시 몸에 땀이 나면서 열이 후끈 올라오는 느낌!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았다. 

집에서 만들어먹으면 좋지만 외식이나 배달을 통해서라도 삼계탕 한 그릇은 꼭!! 드셔보시길! 

 

코로나 영양제

빠른 몸 회복을 위해서는 뭐든지 잘 먹어야 한다. 밥은 물론이고 건강식품을 챙겨먹는게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비타민c는 코로나 증상이 있을 때 챙겨 먹어도 좋을 만큼 격리 해제 후에도 챙겨 먹는 것이 좋고, 대표적인 건강식품인 홍삼, 녹용을 별도로 섭취해도 좋다. 수십 년째 부모님 건강선물로 인기인 홍삼, 녹용의 효능은 두 말하면 입 아프리라.

 

 

 

비타민c, 홍삼, 녹용 이외에도 오메가3,유산균 등을 먹어도 좋을 것이다. 지금은 뭐든지 먹어야 하는 시기인 것은 확실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충분한 수분 섭취는 필수!! 코로나 후유증으로 가래, 기침으로 고통받는 분들이 꽤 있는데 충분한 수분 섭취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맛있는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몽슈슈 도지마롤 하프 가격  (0) 2021.04.07
피자헛 메뉴 추천 방문포장할인 40%  (0) 2021.01.29
뚜레쥬르 빵 추천 best4  (0) 2021.01.28
BHC 치킨 메뉴 BEST4  (1) 2021.01.26
도미노피자 메뉴 추천  (1) 2021.01.2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