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포인트 조회 현금 입금 신청하기

체크카드, 신용카드를 매일 사용하는데 그동안 포인트에 소홀했던 것 같다. 얼마가 있는지도 모르니.. 아마 많은 분들이 그러실 듯! 모든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하고 현금 입금 신청하면 1분 만에 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다. 잠자고 있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만들어보자.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

첫 번째 방법 -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포털 검색창에서 검색하면 바로 접속할 수 있고, 조회 바로가기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

☞여신금융협회 포인트 조회 바로가기

 

 

홈페이지 접속하면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 항목이 눈에 띈다. 이용안내 및 FAQ를 읽어봐도 좋지만 난 읽지 않았다.

여신금융협회 회원이라면 로그인은, 아니면 비회원 조회하기를 누른다. 

나는 비회원으로 조회, 입금 신청까지 할 수 있기에 비회원 조회하기 클릭!

그다음 개인정보 수집 등 약관에 동의한다.

포인트를 조회하기 위해선 본인인증을 해야 한다.

카드 인증

아이핀 인증

휴대전화인증 

3가지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나는 내 명의의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기에 휴대전화 인증을 선택했다.

 

카드 목록
포인트조회 할 수 있는 카드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는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시티카드, 우리 카드, 우체국 체크카드의 포인트를 한눈에 조회할 수 있다. 명단에 없는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해당 카드에서 직접 확인해야 한다.

 

포인트 조회 화면
포인트 조회 화면

 

 

하단의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누르면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나는 각각의 금액을 합쳐 저 만원이 조금 넘는 포인트를 가지고 있었다.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하고 계좌입금을 선택하여 내 계좌를 입력하면 한 번에 지정환 계좌로 이체할 수 있다.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 어카운트 인포 앱 사용

여신금융협회에서 비회원으로 본인인증 후 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또 다른 방법도 남겨볼까 한다.

바로 어카운트 인포 앱을 사용하는 것!

이 앱은 계좌통합관리 앱으로 바이오정보인증, 금융인증서 인증, 공동 인증서(구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조회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포인트 조회만 하기 위해선 여신금융협회에서 하는 것이 이득이다.

 

어카운드인포앱 하단의 메뉴에서 "카드"선택 후 "포인트"를 선택한다.

잔여 포인트와 2개월 후 소멸 예정인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다.

결과는, 여신금융협회에서 한 것과 일치한다.

 

 

현금으로 입금하려면 계좌를 입력하고, 기부를 할 수 도 있다. 나는 현금이 부족해서.. 내 포인트는 내가 사용하기로 했다.

신용카드는 잘못 쓰면 독이 되지만 잘만 사용하면 얼마든지 이득을 볼 수 있다.

나도 모르게 소멸되는 카드 포인트. 이제는 1원이라도 내 돈으로 만들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