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테크닉스 인적분할 거래정지 후 주가 방향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Z플립 4 , 갤럭시 Z폴드 4 사전 판매 수량이 100만 대를 육박할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3분기는 스마트폰 관련주를 잘 살펴봐야 하는데 그중 내장 힌지를 담당하는 파인테크닉스 는 곧 인적분할 후 거래정지를 앞두고 있다. 거래가 풀리면 주가는 어떻게 될까?

 

 

 

파인테크닉스 인적분할 시행

파인테크닉스 인적분할 공시
파인테크닉스 인적분할 공시

2022년 4월 14일 파인테크닉스의 인적분할이 결정되었다. 공시 내용에 따르면 휴대폰 등 IT 부품 제조 및 판매업종을 (주)파인엠텍(가칭)으로 분리해 회사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파인테크닉스는 IT 관련 기구부품과 자동차 부품(전장산업)의 개발 및 제조를 준비하고 해외업체에도 공급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모바일 및 자동차 부품 ( 다이캐스팅), 모바일 기기 부품, LED조명과 스탠드 등에서 주요 매출이 발생한다. 

 

파인테크닉스를 폴더블 관련주로 꼽는 이유는 폴드블폰을 부드럽게 접었다 폈다 할 수 있게 돕는 부품인 "메탈플레이트 (내장 힌지)"를 제조하기 때문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만들 수 있는 기업으로 알고 있다.

현재 베트남 공장을 풀가동할 만큼 업황이 활발하며 7월, 8월 연속 최대로 생산해내고 있다.

 

때문에 올해 파인테크닉스의 매출은 전년 대비 55% 이상 늘어나며 영업이익도 80% 가까이 급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파인테크닉스 주가 방향은..

폴더블 폰의 판매량을 보면 짐작할 수 있을 것으로 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 4, 갤럭시 플립 4 등 폴더블 폰을 1,000만 대 판매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올해를 폴더블 폰을 대중화하겠다는 전략을 내비치고 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파인테크닉스 주가 흐름은 더욱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파인테크닉스 거래정지 공시
파인테크닉스 거래정지

그런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파인테크닉스 인적분할 때문에 8월 30일부터 거래정지가 된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8월31일이고, 신주 상장예정일은 10월 7일이다.

 

인적분할은 인적분할과 다르게 주주들에게 큰 손해는 없다. 해당 사업부만 떼어내어 그 지분을 공평하게 나눠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거래정지로 인하여 자금이 묶이는 것이 리스크.. 

 

 

 

 

 

 

나는 단타&스윙투자 위주로 하고 있는데 한 달 간의 거래정지는 살짝 부담스럽게 느껴진다.

그렇지만, 인적분할 후 폴더블 폰이 대중화된다면...  그 수혜는 고스란히 받을 수 있으리라.

 

파인테크닉스 차트
파인테크닉스 주가 차트

8월 26일 금요일 현재시간 기준으로 파인테크닉스 주가는 10,100원이다.

작년 스마트폰 관련주 시즌인 9월을 비교하면 주가는 대폭 오름세를 나타내는데, 인적분할을  받을지, 아니면 그전에 하차할지 그것은 오로지 주주들의 몫. 30일 화요일부터 거래 정지가 시작되니 오늘은 흐름을 한 번 살펴보고 늦어도 월요일까지는 결정을 해야겠다. 

삼성 폴더블폰 대중화 개인적으로 꼭 이뤄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 추가글 +++

10월 7일 거래가 거래정지가 풀렸다. 

 

 

파인테크닉스 파인엠텍 이게 무슨일이야!

파인테크닉스 인적분할 후 파인엠텍 거래가 시작되었다. 그동안 거래정지 기간이라서 풀리기만을 기다렸는데.. 파인테크닉스는 인적분할 후 하한가 맞고 파인엠텍은 생각했던 것보다 실망스러

bongmi.tistory.com

 

 

 

삼성 폴더블 관련주 세경하이테크 주가 공부하기

KH바텍, 파인테크닉스와 함께 세경하이테크 삼성 폴더블 관련주 로 분류할 수 있다. 세경하이테크는 폴더블 폰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UTG 보호용 광학필름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해 낼 수 있

bongmi.tistory.com

 

 

KH바텍 주가 삼성 폴더블 외장힌지 주목하자

삼성 갤럭시 폴드 4, 플립 4 등 폴더블 폰의 사전예약은 갤럭시 폴드 3, 플립 3보다 5% 늘어난 92만대로 접수되었고, 1천만 대 이상 판매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때문에 부품주 수혜가 눈에 띄는데

bongmi.tistory.com

 

 

 

아이폰 관련주 LG이노텍 비에이치 및 소부장

9월 7일 아이폰14 출시된다. 이미 아이폰은 미국에서 점유율 50%를 돌파하여 안드로이드를 추월했는데 경기가 불황임에도 호실적이 예상되고 있다. 눈여겨볼만한 아이폰 14 관련주 LG이노텍 비에

bongmi.tistory.com

- 이 글은 종목 추천글이 아니며, 개인적인 공부 기록은 담은 글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