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관련주 LG이노텍 비에이치 및 소부장

9월 7일 아이폰14 출시된다. 이미 아이폰은 미국에서 점유율 50%를 돌파하여 안드로이드를 추월했는데 경기가 불황임에도 호실적이 예상되고 있다. 눈여겨볼만한 아이폰 14 관련주 LG이노텍 비에이치 및 삼성전기 삼성디스플레이 등 소부장업체에 대해 알아보자

 

아이폰 관련주

 

LG이노텍

 

LG이노텍 차트
LG이노텍 차트

LG이노텍은 광학 솔루션, 기판소재 및 전장부품 총 3개의 사업부 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아이폰 14의 카메라모듈을 납품한다. 기사에 따르면 LG이노텍은 아이폰 14의 전체 후면 카메라 공급 비중이 70% 이상되며 처음으로 전면 카메라도 공급한다.

전면, 후면 카메라의 화소수가 크게 개선되어 카메라 모듈 단가도 꽤 올라간 것으로 알려진다.

 

대표적인 아이폰 관련주 LG이노텍의 매출액은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약 8% 이상의 영업이익률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주당 배당금도 3,345원 받을 수 있어 애플 직접 투자하기 어렵다면 엘지이노텍에 간접 투자해도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 글을 작성하는 9월 5일 오전 현재, 2% 넘게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데 아이폰 14의 판매량이 늘어날수록 주가가 우상향 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1주 매수해놨는데, 32만 원 정도 되면 추가 매수할 계획이다.

 

 

아이폰 관련주 비에이치

비에이치 차트
비에이치 차트

비에이치는 FPCB 벤처 기업으로 스마트폰, OLED, LCD 모듈, 카메라모듈 등을 생산하며 아이폰 14에 디스플레이용 F-PCB를 영풍전자와 함께 납품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폰향 매출 비중이 약 70% 로, 아이폰이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하면 덩달아 비에이치 주가도 탄력 받지 않을까? 최근 주가 탄력이 좋았는데, 오늘은 소폭 하락하는 모습.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전년도 대비 대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영업이익률을 지난해 6.86% 에서 9.66%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돈 잘버는 회사 중 하나이다.

 

 

삼성디스플레이 

아이폰 관련주로 삼성디스플레이도 추가된다.

프리미엄 제품군인 아이폰 14프로와 프로맥스에 OLDE 패널을 공급하는데 역대 가장 물량을 공급하는 만큼 삼성디스플레이도 아이폰 수혜주로 손꼽히고 있다.

 

OLDE 패널 공급물량이 많아지면 OLDE 소재 업체들도 그 수혜를 받게 되는데 덕산네오룩스와 삼성 SDI, 솔루스 첨단소재 등도 아이폰 관련주로 묶일 수 있겠다.

 

삼성전기도 전자 산업의 "쌀알"이라고 불리는 MLCC를 공급한다.

 

 

개인적으로 삼성전자의 폴더블 폰이 잘 나갔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아이폰 관련주에 꽤 많은 우리나라 업체들이 있기에 아이폰 14도 잘 팔렸으면 하는 바람이다.

 

- 종목 추천글이 아니고 개인적인 공부 내용을 담은 글입니다.

 

 

 

삼성 폴더블 관련주 세경하이테크 주가 공부하기

KH바텍, 파인테크닉스와 함께 세경하이테크 삼성 폴더블 관련주 로 분류할 수 있다. 세경하이테크는 폴더블 폰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UTG 보호용 광학필름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해 낼 수 있

bongm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