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바텍 주가 삼성 폴더블 외장힌지 주목하자

삼성 갤럭시 폴드 4, 플립 4 등 폴더블 폰의 사전예약은 갤럭시 폴드 3, 플립 3보다 5% 늘어난 92만대로 접수되었고, 1천만 대 이상 판매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때문에 부품주 수혜가 눈에 띄는데 폴더블 폰의 외장 힌지를 만드는 KH바텍 주가 및 전망을 알아본다.

 

 

KH바텍 삼성 폴더블 관련주 "외장 힌지"

세경하이테크가 광학필름, 파인테크닉스가 내장 힌지를 담당한다면, KH바텍은 외장 힌지를 담당한다.  이 세 기업 모두 국내에서 유일하게 양산할 수 있는 기업들로, 삼성 폴더블 폰의 외장 힌지는 KH바텍이 독점으로 공급한다고 볼 수 있다. 때문에 폴더블의 흥행은 생산성 증가로 이어지고, 이것이 매출로 이어져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KH바텍 외장힌지
KH바텍 외장힌지 출처: KH바텍 홈페이지

 

그 외 사업분야를 보면 이동통신산업이 주요 영업 부문인데 주력 사업인 정밀기구 사업 외에 FPCB 관련 사업도 같이 한다.

이동통신산업은 크게 이동통신 서비스 산업과 장비 및 제품 제조 산업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장비, 제품 제조산업 중 이동통신 단말기 부품 및 조립 모듈 제조산업에 해당된다. 

때문에 이동통신 서비스 산업,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의 성장과 밀접한 연관 관계를 가지고 있기에 삼성전자 폴더블 폰의 흥행 여부가 굉장히 중요하다.

 

 

KH바텍 재무정보 

KH바텍 기업실적
KH바텍 기업실적

최근 연간 실적을 살펴보면 19년도, 20년도에는 적자를 낸 기업이다. 하지만 폴더블 폰이 흥행하면서 21년에는 흑자로 전환하였고, 22년에도 전년도 대비 성장할 것을 예상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매출은 지난해보다 약 30%, 영업이익은 약 80%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아무래도 폴더블 폰이 흥행하면 독점으로 외장 힌지를 공급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성장성이 예고되는 것이다.

주당 배당금도 300원을 지급한다. 

 

 

KH바텍 주가 방향은?

8월 26일 종가는 19,250원이다. 7월 17,150원 저점을 찍고 반등을 노리고 있는데 어째 쉽지 않은 분위기. 삼성 폴더블 폰 사전예약 성공으로 장대양봉을 보여주긴 했지만 아직 2만 원 돌파는 힘든 시기인 것 같다.

작년 차트를 보면 9월 2일에 최고가를 찍었는데, 올해는 급등할 수 없는 것인가? 폴더블 폰이 전 세계적으로 자리 잡아 주가의 탄력도 붙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나는 KH바텍 주식을 가지고 있지 않다. 

세경하이테크, 파인테크닉스 만 가지고 있는데 폴더블 관련주가 움직인다면 세 종목이 함께 움직이리라. 

그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

 

-종목 추천의 글이 아니고 개인적인 공부 및 의견을 담은 글입니다.

 

<관련글>

 

 

삼성 폴더블 관련주 세경하이테크 주가 공부하기

KH바텍, 파인테크닉스와 함께 세경하이테크 삼성 폴더블 관련주 로 분류할 수 있다. 세경하이테크는 폴더블 폰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UTG 보호용 광학필름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해 낼 수 있

bongmi.tistory.com

 

 

파인테크닉스 인적분할 거래정지 후 주가 방향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Z플립 4 , 갤럭시 Z폴드 4 사전 판매 수량이 100만 대를 육박할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3분기는 스마트폰 관련주를 잘 살펴봐야 하는데 그중 내장 힌지를 담당하는 파인테크닉

bongm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