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폴더블 관련주 세경하이테크 주가 공부하기

KH바텍, 파인테크닉스와 함께 세경하이테크 삼성 폴더블 관련주 로 분류할 수 있다. 세경하이테크는 폴더블 폰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UTG 보호용 광학필름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해 낼 수 있는 곳이다. 실적은 어떠한지 현재 주가 상태는 어떠한지 알아보았다.

 

 

세경하이테크 주가 및 기업 공부

소형 모바일, 태블릿 기기의 디스플레이와 기구물에 탑재되는 기능성 필름을 만드는 업체다.

주요 사업부문은 모바일 제품 하우징의 전후면 글라스에 적용되는 데코(Deco) 플름, 휴대폰용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는 광학필름, 모바일 기구와 사출 모듈 부문에 적용되는  Protect&사출 필름으로 나눌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필름은 스마트기기의 부품을 조립하는 1차 협력사에 납품되는데, 삼성,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Oppo 가 최종 매출처이다.

 

 

 

특히 폴더블 폰 디스플레이에는 접을 수 있는 유리 소재로 만든 UTG (초박형 강화유리)가 사용되는데, 세경하이테크는 UTG 보호용 광학필름을 생산하며 6월 말부터 주야 2교대로 만들기 시작하면서 공장 가동률 100% 라고 한다. 

이 얘기인즉슨 수요가 엄청나다는 것!

실제로 삼성전자에서 삼성 갤럭시 Z폴드, Z플립을 대중화시켜 올해 1천만 대 이상 판매를 목적으로 한다니, 폴더블 폰이 많이 팔리면 팔릴수록 세경하이테크의 광학필름도 많이 필요하게 될 것이다.

 

세경하이테크 차트
세경하이테크 주가 차트

 

삼성 폴더블 관련주

8월 30일 기준으로 세경하이테크 주가는 18,850원에서 거래되고 있다. 작년 차트를 더듬고 올라가 보면 8월 말에서 9월은 3만 원이 훌쩍 넘었는데, 갤럭시 폴드, 플립 4의 흥행 여부에 따라 세경하이테크 주가도 다시 오를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한다.

3분기는 삼성 폴더블 관련주의 수혜를 받을 수도 있기에 18,550원에 소심하게 2주를 매수했는데 매수한 가격보다 급등하는 바람에 수량을 늘리지 못했다.

 

 

 

 

만약 내가 매수한 가격보다 떨어진다면 추가 매수를, 만약 이상태로 계속 오른다면.. 추가 매수는 하지 않을 계획이다. 

급등 여부는 폴더블 폰 실적과 관련이 있겠지.

 

 

 

세경하이테크 기업실적분석
세경하이테크 기업실적분석 (재무제표)

최근 연간 실적도 확인해보았다. 2020년도에는 당기순이익에서 적자가 났지만 21년에는 227억의 당기순이익을 올렸고, 2022년도 236억 원을 올릴 수 있을 예정이다. 이 실적 또한 폴더블 폰 흥행 여부와 연관이 있을 것 같다.

영업이익률은 조금씩 상승해서 올해 기준 7.83% 예상되며 유보율도 조금씩이나마 증가하고 있다. 

주가 배당금 100원도 주는 돈 잘 버는 회사!! 

 

NH투자증권에서는 세경하이테크의 매출이 전년도 대비 7.2% 증가하고 영업이익도 29.3%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니 주가 변화를 잘 살펴봐야겠다.

 

삼성 폴더블 관련주 

 

 

파인테크닉스 인적분할 거래정지 후 주가 방향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Z플립 4 , 갤럭시 Z폴드 4 사전 판매 수량이 100만 대를 육박할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3분기는 스마트폰 관련주를 잘 살펴봐야 하는데 그중 내장 힌지를 담당하는 파인테크닉

bongmi.tistory.com

 

 

KH바텍 주가 삼성 폴더블 외장힌지 주목하자

삼성 갤럭시 폴드 4, 플립 4 등 폴더블 폰의 사전예약은 갤럭시 폴드 3, 플립 3보다 5% 늘어난 92만대로 접수되었고, 1천만 대 이상 판매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때문에 부품주 수혜가 눈에 띄는데

bongmi.tistory.com

 

 

-이 글은 종목 추천글이 아니고 개인적인 공부 및 의견을 담은 글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