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돌 플러스정 효능 효과, 잇몸 부었을때 보조적으로 먹어요

잇몸이 좋지 않다. 며칠 전에는 흔들리는 어금니 쪽의 잇몸이 부어서 치간칫솔만 가져다 대도 피가 났다. 이런 적은 없었는데 무섭다. 잇몸 부었을 때 보조적으로 먹을 수 있는 인사돌 플러스정 먹다 안 먹다 했는데 계속 챙겨 먹어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오늘은 인사돌 플러스 효능, 효과, 주의사항에 대해 적어볼까 한다.

 

인사돌플러스정
인사돌 플러스정

인사돌

인사돌은 동국제약(주)의 제품이다. 1970년대에 출시한 잇몸약으로 알고 있다.

어렸을 때 tv cf 광고를 본 것 같기도 하고.. 아. tv 광고는 잇몸 튼튼 이가탄인가? ㅋㅋ 이가탄과 같이 인사돌은 잇몸약의 쌍두마차라고 알고 있다. 적어도 나는 그렇다.

 

 

어쨌든 나는 동국제약의 인사돌 플러스정을 구입했다. 인사돌플러스정은 기존 인사돌에서 후박 추출물이 추가된 제품이다. 후박 추출물은 염증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고 한다.

후박 추출물 외에도 옥수수 불검화 정량추출물도 들어 있는데 이것이 생약성분으로 만들어졌다.

유산균이나 콜라겐 등의 건강기능식품이 아니고 일반의약품이기에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의사의 처방은 필요없고, 약사님과 상의하여 내게 맞는 제품을 고르면 되겠다.

 

인사돌플러스정
인사돌 플러스정

인사돌 플러스정은 크기가 작아서 목 넘김이 편하다.

색깔은 진한 주황색을 띈다.

별다른 냄새는 나지 않는다.

그래서 섭취하기 편하다.

인사돌 플러스정 섭취 방법 및 효능 효과

성인이라면 처음 복용할 때 4주 동안은 

1회 2정씩, 하루에 3번을 먹는다.

 4주 후부터는 1회 1정씩, 하루에 3번을 먹는다.

처음 4주 동안은 상대적으로 좀 많이 먹는다.

 

기본적으로 식사 직전 먹는다.

혹시라도 식전에 먹는 걸 깜빡하여 식후에 먹어도 되긴 하지만 제품설명서에는 직전에 먹으라고 나와있다. 임상실험 결과를 보면 인사돌 플러스정 효과를 가장 높일 수 있는 용법, 용량을 나타낸 것이라서 최대의 효과를 위해서는 정해진 용법, 용량을 먹는 것이 좋다고 설명서에 쓰여있다.

 

 

인사돌 플러스정 효능 효과는 치주치료 후 치은염, 경, 중증도 치주염의 보조치료라고 적혀있다.

이 말인즉슨, 잇몸치료 등 치과에서 치주 치료를 받음 다음, 보조적으로 섭취하면 좋은 제품이라고 보면 되겠다.

잇몸 부었을 때 보조적으로 먹고, 평소 잇몸이 안 좋다고 생각되면 예방차원에서 먹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인사돌플러스정 주의사항

의약품이기에 복용전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 후 복용할 것을 권한다. 콜레스테롤류의 약물을 복용 중이거나, 임부 및 수유부, 황색 4호, 황색 5호에 과민하거나 알레르기 경력이 있거나, 과민하다면 꼭 상의할 것! 또 아조계 색소류,아세틸살리살산 등 억제제에 과민 반응이 있어도 꼭꼭 상의 후 복용해야 한다.

 

 

 

치아 어금니 흔들림 이빨이 흔들릴때 잇몸관리

충치로 아픈 것보다 치아가 흔들리는 게 더 무서운 요즘. 왼쪽 어금니 하나가 수년 전부터 흔들리고 있다. 어금니 흔들림 때문에 치과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어보니 염증 때문에 잇몸뼈가 녹아내

bongm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